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가요대전' 엑소 음반상 3관왕..소유X정기고는 음원상(종합)
엑소가 그룹상에, 셀피상에 이어 최고의 음반상으로 3관왕을 거머쥐었다.

12월 21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는 '2014 SBS 어워즈페스티벌(2014 SBS AWARDS FESTIVAL/이하 2014 SAF)' 가요대전이 열렸다.



이날 가요대전에는 2PM 닉쿤, 씨엔블루 정용화, 위너 송민호, B1A4 바로, 인피니트 엘로 이루어진 유닛 럭키보이즈가 MC로 나섰다. 또한 고 신해철 추모 무대, 제프 버넷과 태영의 콜레보레이션 무대, 서태지 무대 등이 꾸며져 특별함을 더했다.

가요대전은 8년만에 시상식 제도를 부활시켰다. SBS 측은 공동 수상 하나 없이 상을 시상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시상식의 꽃인 최고 음원상은 '썸' 열풍을 일으킨 소유X 정기고가 받았다. 정기고는 "감사하다. 이렇게 큰 상 주셔서 감사드린다. 항상 응원해주신 팬분들, 여기까지 올 수 있도록 이끌어준 회사 식구들 감사드린다. 부모님, 저를 믿고 한 번도 의심않고 믿어주신 가족들 감사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고 음반상은 엑소가 차지했다. 그룹상, 셀피상에 이어 3관왕이었다. 올해 '중독'으로 큰 사랑을 받으며 각종 시상식에서 대상을 휩쓸었다.

엑소는 "상을 두개나 주셔서 감사하다. 이수만 선생님 감사드린다. 엑소엘 여러분들이 가장 생각난다. 사랑한다. 감사하다. 멤버들도 너무 수고했다. 2014년 잠시 멈춰서 채비를 하는 해였다면 2015년엔 앞만 보고 달리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찬열은 "2014년의 마무리를 행복하게 할 수 있어서 행복하다. 오늘이 도약의 발판이 됐으면 좋겠다. 우리를 사랑해주시는 모든 분들 감사드린다. 너무 행복하다"고 말했다.

2014 SAF는 한해동안 SBS를 빛낸 최고의 스타들과 시청자들이 함께하는 국내 최초 방송 축제로 가요, 연예, 연기 시상식이 오는 31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홀에서 열린다.

◆ 이하 'SBS 가요대전' 시상자(작) 명단
▲신인상= 위너
▲TOP10=걸스데이 악동뮤지션 에일리 씨스타 투애니원 에이핑크 비스트 태양 인피니트 엑소
▲Syrup 글로벌 스타상=2PM
▲Syrup 베스트 밴스상=씨엔블루
▲여자 솔로상=에일리
▲남자 솔로상=태양
▲베스트셀피상=엑소
▲여자 그룹상=투애니원
▲남자 그룹상=엑소
▲최고 음원상=소유X정기고 '썸'
▲최고 앨범상 =엑소

유지윤 이슈팀기자 /jiyoon225@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