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넥센, 강정호 포스팅 500만달러 수용…“역대 한국 선수중 2위”
[헤럴드경제]넥센 히어로즈가 20일 오전 유격수 강정호(27)의 메이저리그(MLB) 진출과 관련해 포스팅 결과를 수용하기로 결정했다.

지난 15일 한국야구위원회(KBO)를 통해 강정호의 MLB 진출을 위한 포스팅 공시 요청을 실시했던 넥센히어로즈는 이날 오전 MLB 사무국으로부터 500만2015달러 포스팅 입찰액을 전달 받았다.

이는 역대 포스팅시스템에 참가한 한국 선수 중 류현진(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의 2,573만7,737달러33센트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액수다.

넥센은 당초 여유있게 주말을 넘겨 포스팅 결과 수용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었지만, 강정호에 대한 여론의 관심이 커지자 이날 바로 수용을 결정했다.

KBO리그에서 활약했던 국내선수 중 야수 최초로 메이저리그에 도전하는 강정호 선수는 “지금까지 메이저리그 진출을 위해 도와주신 구단과 주위 분들에게 감사드린다. 포스팅 결과가 나온 만큼 지금부터가 시작이고, 도전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한 “대한민국 프로야구 야수 중 최초의 도전이라는 부분에서 스스로에 대한 기대와 흥분, 그리고 많은 책임감을 동시에 느낀다. 일본 프로야구 내야수들도 성공하지 못했던 도전인 만큼 굳은 마음과 노력으로 꼭 성공하겠다. 많은 야구팬들의 응원과 지지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앞으로 강정호는 MLB 사무국으로부터 포스팅 최고 응찰액을 제시한 구단명을 통보 받게되며, 이후 공식 에이전트인 옥타곤 월드와이드를 통해 30일 동안 연봉 협상을 진행하게 된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