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수원 호매실 호반베르디움 1단지 567가구 분양
[헤럴드경제=김수한 기자] 호반건설은 19일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택지지구 내 첫 민간분양 물량인 수원 호매실 호반베르디움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일정을 시작한다.

수원 호매실 호반베르디움은 호매실 택지지구 B-9블록과 B-5블록에 총 1667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이달 1단지(B-9블록) 567가구를 먼저 공급하고, 내년 ]2단지(B-5블록) 1100가구 추가 공급할 예정이다.

이번에 공급되는 1단지(B-9블록)는 지하 1층, 지상 15~25층, 8개동 총 567가구로 구성된다. 전 가구가 수요자들로부터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의 중소형 단일 평형(A타입 517가구, B타입 50가구)으로만 지어진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945만원이고, 중도금 60% 이자 후불제, 계약금 분납제(10% 중 1000만원 납입 후 한 달 뒤 잔여 계약금 납입) 혜택을 제공한다.


청약일정은 오는 2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3일 1~2순위, 24일 3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31일이고, 계약 기간은 2015년 1월 5~7일 3일간 진행된다.

수원 호매실 호반베르디움은 전 가구가 남향 위주로 배치되고, 100% 판상형으로 채광과 통풍이 탁월하다. 동간 거리도 넓어 바람 길 확보도 용이하다.

전용면적 84㎡ A, B 두 개 타입 모두 4베이 4룸의 설계가 적용됐다. 방-방-거실-방으로 이어지는 4베이 구조에다 주방 옆에 알파공간을 둬 중소형이지만, 방을 4개까지 활용할 수 있다.

냉장고장, 다용도 김치냉장고장, 별도의 시스템 선반이 있는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 공간으로 구성해 주부들의 마음 사로잡기에 나섰다.

타입별 특징을 살펴 보면, A타입의 경우 가변형 벽체를 세워 4가지 타입의 선택형 평면 중 계약자가 원하는 구조를 선택할 수 있다. 방-방-거실 사이 2개의 벽체를 가변형 벽체로 둬 거실의 전체 확장, 거실 일부 확장, 침실 확장, 확장 미적용 등 총 4가지 타입의 평면이 제공된다.

주방 옆 알파룸 공간도 2가지 형태로 제공된다. 알파룸은 기본적으로 방으로도 사용할 수 있고, 옵션 선택시 주방과 연결되는 대형 팬트리 공간으로 꾸며진다.

B타입의 경우, 거실과 거실 옆 방 사이에 가변형 벽체를 세워 거실을 넓힐 수 있도록 했다. 안방에는 워크인 클로짓(WALK-IN CLOSET) 형태의 대형 드레스룸이 꾸며진다.

커뮤니티 시설도 다양하게 들어선다.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클럽, GX룸, 샤워실 탈의실 등으로 구성된 운동시설과 실내체육관이 설치된다.

동호회실, 주민회의실, 작은도서관(북카페), 키즈클럽, 남녀 구분 독서실 등 문화시설도 마련된다.

수원 호매실 호반베르디움이 위치한 호매실지구는 약 311만여㎡에 2만여 가구가 새로이 유입될 예정으로 미니 신도시급 규모로 조성된다. 이미 LH에서 분양한 공공 임대 아파트가 1만가구 이상 입주를 완료했다.

신분당선 연장(예정)선이 지구 안에 개통될 예정으로 역세권 프리미엄까지 기대해 볼 수 있다.

도로 교통망도 좋은 편이다. 호매실IC를 통해 과천~의왕 고속화도로, 수원~광명 고속화도로(공사중) 등이 인접해 있어 사통팔달의 교통환경을 갖췄다.

이 아파트는 호매실지구에서 우수한 입지로 평가받고 있다. 단지 바로 앞에 수변공원이 있어 쾌적하며, 도보로 홈플러스를 이용 할 수 있다.

서수원 터미널, 수원역, 서수원 이마트, 농협하나로클럽, AK백화점, 롯데몰 등도 가깝다.

교육환경도 단지 인근에 칠보초등학교가 있고 지구 내 학교 용지도 계획돼 있어 개선되고 있다.

이달 16일 호매실 도서관이 개관됐고 5000석 규모의 돔구장과 축구장, 농구장 등을 갖춘 체육문화시설도 내년에 준공될 예정이다.

또 인근에 30만㎡ 규모의 수원 R&D 사이언스 파크가 2019년 준공 예정으로 이 아파트의 배후수요가 더욱 풍부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호반건설 관계자는 “수원 호매실 호반베르디움은 서수원권 개발의 중심지역인 호매실지구의 첫 민간 분양 아파트로 지역 사회에서 관심이 높다”며 “아파트 인근에 호매실지구 중심상업시설이 위치해 있어 생활 인프라가 우수해 고객만족도가 높은 상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수원 호매실 호반베르디움 1단지 견본주택은 수원시 KBS 드라마센터(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963-11번지) 도로 맞은 편에 마련된다. 입주예정일은 2017년 5월이다.

호반건설은 수원 호매실 호반베르디움을 끝으로 올해 18개 단지 총 1만5365가구(오피스텔 포함 1만6519)의 일반분양 공급을 마무리한다.

sooha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