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님아, 그 강을~’과 ‘월간 윤종신’의 좋은 콜라보레이션
[헤럴드경제=서병기 선임기자]영화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의 깜짝 흥행 돌풍으로 2014 <월간 윤종신> 11월호 ‘행복한 눈물’의 뮤직비디오가 다시 화제가 되고 있다.

윤종신은 지난16일 자신의 SNS을 통해 “우연히 보았던 예고편 때문에 이렇게 인연이 맺어졌네요.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대단한 돌풍입니다. 특히 20, 30대 분들이 더 보셨다고 합니다.”라는 내용과 함께 MBC 이브닝 뉴스에서 소개된 영상을 게재했다. 


2014 <월간 윤종신> 11월호 ‘행복한 눈물’의 뮤직비디오는 최근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다큐멘터리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의 주요 장면들로 구성되어 있다. 76년을 함께 산 백발 부부의 아기자기하면서도 애틋한 일상과 윤종신의 애절한 목소리가 묘하게 어우러져 깊은 여운을 안겨준다. 노부부의 두 손을 꼭 잡고 있는 마지막 장면까지 감상하면, 과연 진정한 사랑이 무엇인지를 곰곰이 생각하게 한다.

<님아, 그 강을 건너지마오>와 <월간 윤종신>의 콜라보레이션은 윤종신이 먼저 영화사 측에 제의를 해 성사된 것으로 알려져 더욱 화제를 모으고 있다. 윤종신은 ‘행복한 눈물’ 뮤직비디오의 콘티를 구상하던 중 우연히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의 예고편을 접하고, 이보다 더 노래의 느낌을 잘 표현해줄 수 없다는 생각에 뮤직비디오 제작을 진행했다. 개봉 전이었던 이 영화의 홍보를 자처한 셈이다. <월간 윤종신> 11월호 ‘행복한 눈물’은 부부의 애틋한 사랑을 노래한 곡이다.

/w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