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부천시, 보육사업 대통령상 수상
[헤럴드경제=이홍석(부천) 기자]경기도 부천시가 보육사업 최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됐다.

부천시는 지난 27일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14년 전국보육인대회’에서 보육사업 최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부천시는 정부 보육정책 기여도, 특수시책 개발, 보육교사 처우개선, 어린이집 보육품질 및 안전관리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시는 중기 보육계획을 수립하고 어려운 재정여건 속에서도 민간어린이집 취사부 인건비 18억원, 보육교사 시간외근무수당 17억원, 환경개선사업비 6억원 등을 지원하는 시책사업을 추진, 보육교직원 처우와 어린이집 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용도 폐지된 배수지를 리모델링해 어린이 전용 놀이공간인 ‘성주산 아이숲터’를 마련하고 사용중지된 여월정수장에 ‘여월농업공원 체험장’을 조성해 공공보육 기반시설을 확충한 점에 대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도 ‘아이러브맘카페’를 운영해 놀이프로그램 및 보육전문가의 육아상담을 확대하고 맞벌이 가정을 위한 시간제보육 사업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보육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보육사업 우수 기관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해 전국 광역ㆍ기초자치단체의 보육사업 전반에 대해 평가ㆍ선정하는 행사이다.

gilber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