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메건리, 김태우 소속사 분쟁…소울샵 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전문)
[헤럴드경제]가수 메건리의 소속사 소울샵 엔터테인먼트가 현 소속사와 법적 분쟁 중인 가수 메건리에 관한 공식입장을 밝혔다.

소울샵 엔터테인먼트는 26일 밤 12시 20분 보도자료를 통해 “메건리가 소속사에 설명없이 일방적으로 미국 오디션에 참여해 피해를 끼쳤다”라며 “전속계약 분쟁 소송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소울샵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5월 11일 미국 엔터테인먼트 에이전시에서 메건리 오디션 제의가 있었고, 회사 측에서는 메건리 오디션 영상을 미국 측에 보냈으나 이후 4개월이 경과된 2014년 9월까지 회사 측에서는 오디션과 관련해 아무런 회신도 받지 못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소울샵 당사는 ‘올슉업’ 뮤지컬 오디션 제안을 받아 2014년 9월 1일 공개 오디션을 보았고 2014년 9월 12일 뮤지컬 출연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 그 후 2014년 10월 21일 미국 에이전시 측으로부터 소속사와 관계 이 미국 드라마 파이널 오디션에 참가 할 것이라는 내용을 통보받았다”라고 말했다.

소속사는 “이후 메건리는 2014년 11월 16일 일방적 통보 이후 출국하여 파이널 오디션에 참가 하였으며, 그로 인해 뮤지컬 스케줄에 차질을 빚었다”라며 “메건리는 2014년 11월 19일 입국 후 회사에 알리지 않고 다시 뮤지컬 연습에 참가했다”라고 주장했다.

소울샵 엔터테인먼트는 “대중연예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한 회사로서 또 하나의 안 좋은 소식을 전하게 되어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라며 “이후 진행될 소송에 관하여 당사는 최선을 다하여 소송에 임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메건리는 지난 10일 소속사 소울샵엔터테인먼트를 상대로 서울중앙지법에 전속계약과 관련한 지위보전가처분 신청을 제기했다. 메건리 측은 이 회사를 상대로 불공정 계약과 일방적인 스케줄 계약을 문제 삼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다음은 소속사 소울샵 엔터테인먼트의 공식입장 전문

메건리 전속 계약 분쟁 관련 소울샵엔터테인먼트 공식 입장

소울샵엔터테인먼트입니다.

이번 사건의 핵심은 다음과 같습니다. 2014년 5월 11일 미국 엔터테인먼트 에이전시에서 메건리 오디션 제의가 있었고, 회사 측에서는 메건리 오디션 영상을 미국 측에 보냈으나 이후 4개월이 경과된 2014년 9월까지 회사 측에서는 오디션과 관련해 아무런 회신도 받지 못했습니다.

소울샵 당사는 올슉업 뮤지컬 오디션 제안을 받아 2014년 9월 1일 공개 오디션을 보았고 2014년 9월 12일 뮤지컬 출연 계약을 체결하게 되었습니다.

그 후 2014년 10월 21일 메건리의 소속사 소울샵엔터테인먼트 측은 미국 에이전시 측으로부터 소속사와 관계 없이 미국 드라마 파이널 오디션에 참가 할 것이라는 내용을 통보받았습니다.

이후 메건리는 2014년 11월 16일 일방적 통보 이후 출국하여 파이널 오디션에 참가 하였으며, 그로 인해 뮤지컬 스케줄에 차질을 빚었습니다. 메건리는 2014년 11월 19일 입국 후 회사에 알리지 않고 다시 뮤지컬 연습에 참가하였습니다.

그 시간 메건리 어머니 이희정은 당사가 아닌 뮤지컬 컴퍼니 제작 관계자에게 일방적으로 이메일을 통해 그날 저녁부터 연습 불참 및 출연 불가와 소송에 관하여 통보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뮤지컬 참가자 및 관계자 그리고 당사가 속수무책으로 대응 할 수 없는 사건이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대중연예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한 회사로서 또 하나의 안 좋은 소식을 전하게 되어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이후 진행될 소송에 관하여 당사는 최선을 다하여 소송에 임할 것입니다.

다시 한 번 소울샵엔터테인먼트는 모든 분들께 심려를 끼쳐 드린 점에 대하여 죄송한 마음을 표하고자 합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