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간호사를 꿈꾸는 예비 간호사들…대전 을지대에서 진로 설명 들으세요
[헤럴드경제=허연회 기자]대한간호협회(회장 김옥수)가 22일 대전 을지대학교병원 대강당에서 ‘널스라이프와 함께하는 2014 간호대학생 진로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오후 1시부터 진행되는 진로설명회는 미래의 간호사인 간호대학생들에게 간호사로서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진로에 대한 실질적인 진로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성공 취업을 위한 입사서류 작성 및 면접요령과 간호사의 진로 및 미래상, 병원이 원하는 간호사, 간호현장 커뮤니케이션 기법에 관한 특강이 진행된다.


특강은 취업포털 커리어 전문강사(성공 취업을 위한 입사서류 작성 및 면접 요령)와 함께 이정인 대전과학기술대학교 간호학부장이 ‘간호사의 진로 및 미래상’을, 이용규 대한간호협회 복지위원장(현 고려대 구로병원 간호부장)이 ‘병원이 원하는 간호사’를, 오미숙 고려대 구로병원 호흡기내과 수간호사가 ‘간호현장 커뮤니케이션 기법’ 등을 맡는다.

김옥수 대한간호협회 회장은 “건강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병원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간호사에 대한 필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특히 이번 진로설명회는 다양한 진로에 대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미래의 간호사인 간호대학생들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나가는데 도움이 되고자 마련했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또 “취업이 인생 방향을 결정하는 중요한 일인 만큼 적성에 맞는 진로를 모색하고 필요한 정보를 얻어 갈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이메일(syun@koreanurse.or.kr)이나 전화(02-2260-2518)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지난 3일부터 12일까지 널스라이프 온라인 신청 페이지에서 참가신청을 받은 바 있다.

okidok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