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신우·파인건설‘에비뉴힐’…굴지의 건설사 제치고 개발부문 대상

(주)신우•파인건설(주) 2014 친환경건설산업대상 개발부문 대상 수상…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 ‘발돋움’
세종 ‘에비뉴힐’ 혁신적이고 유니크 한 명품가로 계획, 근린공원과 잘 어우러지는 친환경 설계 돋보여


(주)신우•파인건설(주)의 ‘세종 에비뉴힐’이 2014 친환경건설산업대상 개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하 4층부터 지상 6층까지 건설되는 에비뉴힐은 상가와 오피스로 구성된 세종시 최초 유러피안 스트리트몰이다. 에비뉴힐은 유럽의 거리를 옮겨다 놓은 듯한 외관 및 쇼핑도로의 컨셉을 차별화하는 한편 세종 정부청사 앞 근린공원과 잘 어우러질 수 있도록 남향과 공원의 조망을 극대화하는 등 친환경적인 설계를 구현해 굴지의 건설사들을 제치고 2014 친환경건설대상 개발부문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 2014 친환경건설산업대상 개발부문 대상을 수상한 (주)신우, 파인건설(주)의 에비뉴힐

정부청사에서 불과 도보 5분거리에 위치한‘에비뉴힐’은 주변에 문화•관광•편의시설 등이 가깝게 위치해 있다. 때문에 평일뿐 아니라 주말까지 뛰어난 집객 파워를 지닌‘7일 상권’으로 더없이 좋은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에 건설계획을 발표 한 것만으로 첫날부터 홈페이지가 다운되는 등 사업 초기단계부터 단숨에 부동산 투자자들을 주목시킨 바 있다.

또한, 최근에는 모델하우스 오픈 3일만에 80%를 훌쩍 뛰어넘는 예약률을 보이며 일찍이 완판을 예고했다. 이어 뽀통령 뽀로로를 테마로 한 뽀로로파크가 지하 1층에 입점이 확정됐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수분양자 사이에서 지하1층 뽀로로파크 주변상가에 들어가기 위해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기도 했다. 이에 ‘에비뉴힐’ 측은 뽀로로파크 주변상가를 공개입찰로 진행하기로 결정했고 결국 최고 26 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며 공개입찰로 진행된 물량 일체 최고가로 낙찰되는 기염을 토했다.

파인건설관계자는 “이번 2014 친환경건설산업대상 개발 부문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다”라고 소감을 전하며 “에비뉴힐은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상가, 지상 4층부터 6층까지는 오피스로 구성되어 있다. 상가는 유럽의 명소를 재연하여 고급스러우면서도 활동적인 공간을 추구했으며 오피스 역시 세종시 최초로 스마트 시스템을 도입하는 등 사업계획단계부터 설계, 실행과정까지 꼼꼼히 준비했기 때문에 수상으로까지 이어지게 된 것 같다”고 전했다.

2014 친환경건축산업대상 개발부문 대상에 빛나는 세종 에비뉴힐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avenuhill.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