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발론교육 영어캠프, “겨울방학, 왜 중요한 시기인가?”

여름방학이 동일 학년 내의 학기와 학기를 연결하는 다리라면 겨울방학은 다음 학년으로 이어지는 계단이다. 학년 간에는 교육수준의 격차가 커지므로 겨울방학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다음 학년 성적이 결정되기도 한다. 더욱이 겨울방학은 2월의 봄방학까지 합하면 거의 두 달 가량이 되며, 이 기간에 학생들은 산만해지거나 해이해지기 쉬우므로 철저한 계획을 세워 아이들이 방학을 헛되이 보내지 않도록 해야 한다. 특히 초등 고학년이 되는 4학년부터는 아이의 자아정체성과 학습습관이 보다 뚜렷해지는 시기이므로, 이 시기부터 초등 6학년까지의 겨울방학은 중학교 때의 학습습관과 풍부한 교과수준을 결정짓는 단서가 된다.

매사에 자신감이 넘치고 긍정적인 아이 뒤에는 그 아이를 인정하고 수용하며 꿈을 찾을 수 있게 뒷받침한 부모가 있기 마련이다. 내 아이에 대해 잘 안다는 것은 중요하며, 어떻게 하면 내 아이의 잠재력을 발굴하고 지지해줄 수 있을지 고민해야 한다. 부모가 세워주는 계획이 아니라 자녀가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고 장단기 액션플랜을 계획하고 하루의 일과를 실천하는 습관을 갖게 하는 교육방법이 필요하다. 특히 영어는 교과지식이 아니라 언어이기 때문에 일반교과와는 수업방식 및 활용능력 향상에 있어서도 차이가 있으며, 학습을 집중적으로 해야 할 전략시기가 있음을 유념해야 한다.

영어캠프는 부모가 동행하지 않기 때문에 학생이 스스로 생활해야 하며, 그 동안 학교와 학원에서 배웠던 지식적인 측면에서의 영어를 실제 영어환경에서 실행해 볼 수 있는 기회이다. 영어는 언어이기 때문에 보고(SEE), 듣고(HEAR), 말하는(SAY) 것뿐만 아니라 Discussion, Doing Real Thing, Presentation 등 실행하는(DO) 학습방법이 아이의 능동성과 적극성을 이끌어내고 영어능력까지도 최대로 향상시킬 수 있다.

영어 실력은 물론 학습태도와 습관을 잡아주는 최적의 캠프라면 필리핀 알라방 관리형 캠프를 추천한다. 알라방 캠프는 필리핀 최고 부촌 알라방지역 내의 하우스 기숙사에 생활하며 각 방 원어민 담임제로 운영, 사감교사의 상담 및 생활관리로 캠프생활의 적응도를 높여 영어실력 향상에 집중시키고, 아발론 마닐라 교육센터 ASIS에서 매일 12시간 이상의 집중 학습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1:1, 1:4 원어민 몰입수업을 중심으로 하루 2시간 1:4 미국인강사의 수업이 추가되어 영어의 6대 영역의 기본기를 다지고, 수준별 수업을 통해 부족한 영역을 채워주기 때문에 기본기가 약한 학생이나 실력이 우수한 학생에 상관없이 누구에게나 적합한 프로그램이다. 24시간 영어를 생활화하고 매일 집중 어휘암기와 테스트 및 정기적인 독서지도관리를 통해 어휘수준을 높이게 한다. 매일 1시간 한국선생님의 문법수업과 한국수학 선행수업이 보강되며, 방과 후 기숙사에서 진행되는 심화수업은 취약한 영역을 단기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내 영어가 통한다는 자신감과 영어에 대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캠프로는 필리핀 몰입형 필스캠프를 추천한다. 필스캠프는 24시간 원어민 담임교사제로 EOP 시스템을 자연스럽게 접하고, 일 8시간의 1:1/1:4 원어민 수업을 통해 영어실력을 단기에 최대한 끌어올리는 Immersion 프로그램이다. 일 1시간 수준별 맞춤 한국인 교사 문법수업은 원어민 수업에서 부족한 문법영역의 균형을 맞추고, 주 5회 한국수학 수업으로 학년별 선행 및 심화가 이루어져 캠프기간 동안 영어와 수학을 동시에 향상시킬 수 있다.

필리핀 캠프는 원어민 교사들과 24시간 생활하며 체계적 영어학습과 관리가 가능하며, 기숙사 생활을 통해 책임감과 자립심을 기를 수 있다. 특히 장기 프로그램은 국제중•특목고 및 미국 유학을 준비하는 초등학생들의 영어실력을 단기간에 향상할 수 있는 필수코스로 인기가 높다.

초•중등 영어전문 교육기업 아발론교육(대표 김대용)에서 진행하는 2015 겨울방학 미국 캠프는 미국 보스톤 우수 학군의 공/사립학교 커리큘럼 체험과 하버드 재학생의 멘토링을 통해 미래를 이끌어갈 자녀들에게 더없이 훌륭한 만남과 강한 동기부여를 제공한다. 캐나다와 뉴질랜드 캠프는 세계적인 교육국가의 우수한 공립학교 정규수업으로 이루어지는데 현지 선생님, 학생들과 함께 수업을 듣고 홈스테이에서 현지문화를 경험하며, 다양한 액티비티를 통해 협동심과 리더십을 배운다. 아발론교육에서 진행하는 해외캠프 프로그램의 자세한 내용은 아발론유학 홈페이지(www.avalonglob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