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특급호텔 셰프와 함께하는 건강조리법
아몬드는 우유 보다 2배 이상 칼슘 함량이 많고 우유와 함께 아몬드를 섭취 하게 되면 칼슘을 더 풍부하게 섭취 할 수 있다. 또한 아몬드는 알코올 분해 속도를 높여줘 술안주 혹은 숙취 해소에도 좋은 식재료 이다. 아몬드에 함유된 알파 토코페롤이 대사 증후군을 예방한다는 연구 결과도 나오고 있다. 또한 아몬드에 함유된 불포화 지방산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 갑자기 혈당이 높아지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셰프=서울신라호텔 더 파크뷰 조준식 주방장]


■ 아몬드 튀일을 곁들인 프렌치 토스트

▶ 재료: ▷믹스 넛 콤포트 20g=믹스넛 30g, 꿀 4g, 설탕 6g, 올리브 오일 8g, 파슬리 가루 ▷프렌치 토스트 2개=식빵 2장, 달걀 2개, 우유 100g, 설탕 10g, 소금 약간 ▷아몬드 튀일 2개=아몬드 슬라이스 140g, 아몬드 파우더 150g, 설탕 90g, 박력분 30g, 흰자 60g, 버터 40g ▷블루베리 치즈 크림 40g=크림 치즈 100g, 블루 베리 요거트 30g


<만드는 법>

▷아몬드 튀일

① 달걀 흰자를 믹싱볼에서 거품을 낸 후에 아몬드 슬라이스, 아몬드 파우더, 설탕, 박력분을 잘 섞어 뭉쳐 주고, 말랑말랑해진 상태의 버터를 잘 섞는다.

② 180도 오븐에 반죽을 잘 펼쳐서 노릇하고 바삭한 상태가 될 때까지 굽는다.

▷프렌치 토스트

① 믹스넛, 꿀, 설탕, 올리브 오일을 믹싱 볼에 넣고 골고루 섞은 후에 마지막에 파슬리 찹을 뿌려서 믹스넛 콤포트를 만든다.

② 크림치즈와 블루베리 요거트을 섞어 블루베리 치즈 크림을 준비한다.

③ 달걀을 잘 풀어 주고, 설탕과 소금 순서로 잘 섞은 후 우유를 넣고 여기에 식빵을 적셔준다.

④ 달궈진 팬에 오일을 두르고 식빵을 노릇하게 구워낸다.

⑤ 구워낸 식빵 위에 믹스넛 콤포트와 블루베리 치즈 크림을 올리고, 아몬드 튀일을 올려서 완성한다.


■ 구운 아몬드를 곁들인 믹스넛 퀴시

▶ 재료: 구운 아몬드 슬라이스 50g, 마카다미아 20g, 해바라기 씨 10g, 캐슈넛 20g, 계란물 40g, 크림치즈 30g, 시금치 잎 30g, ▷파이지(지름 20cm)=버터 50g, 슈가 파우더 40g, 박력분 120g,아몬드 가루 20g, 달걀 노른자 15g, 레몬껍질


<만드는 법>

① 버터, 슈가 파우더, 박력분, 아몬드 가루, 달걀 노른자, 레몬껍질을 잘게 채썬 것을 믹싱볼에서 잘 섞은 후 파이지를 만든다.

② 틀에 파이지를 깔고 계란물을 제외한 마카다미아, 해바라기 씨, 캐슈넛, 크림치즈를 섞어 파이지 안을 채운다.

③ 속을 채운 파이지에 계란 물을 넣고 180도 오븐에 10분 정도 굽는다.

④ 구워낸 퀴시를 접시에 담고 구운 아몬드 슬라이스와 어린 시금치 잎을 올린다.

⑤ 메이플 시럽을 뿌려서 완성한다.


손미정 기자/bal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