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침 거르면 체중감량 효과 “우리가 알던 상식과 반대?”
[헤럴드경제]아침 거르면 체중감량 효과 소식이 전해졌다.

아침 식사가 체중 감량과 신진대사를 원활히 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기존의 연구 결과를 뒤엎는 새로운 연구 결과가 발표된 것.

21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은 호주 멜버른 모나시대 연구팀의 발표 자료를 인용해 “아침 식사를 하지 않으면 체중을 줄이는데 효과가 있다”고 보도했다.

연구팀은 무알코올성 지방간 질환을 앓는 환자 32명을 대상으로 12주 동안 아침 식사를 거르게 했더니 모든 환자가 체중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무알코올성 지방간 질환은 550만 명이 넘는 호주인이 앓고 있으며, 대체로 비만 환자 중 이 질환자가 많다.

연구팀은 12주 동안 실험 대상들에게 오전 8시부터 다음날 정오까지 단식을 하도록 했다. 그 결과 12주 후 실험 대상자 전원이 체중이 감소했으며 허리둘레도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허리둘레 감소는 간 손상의 회복 정도를 측정할 수 있는 방법의 하나라고 연구팀은 설명했다.

또 환자들의 내장지방 수치나 인슐린 저항성, 혈압 등도 상태가 호전된 것으로 조사됐다.



이번 연구를 이끈 알렉스 호지 박사는 “이번 연구 결과에서 비록 실험 참가자 수는 적었지만, 간헐적인 단식이 건강에 크게 득이 된다는 것을 알려주는 결과”라고 말했다.

한편, 앞서 지난 8월 영국 바스대학 연구팀은 성인 33명을 대상으로 아침 식사가 체중 감량이나 폭식에 영향을 주는지 연구한 결과 아침 식사가 체중 감량과 원활한 신진대사에 큰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한 바 있다.

아침 거르면 체중감량 효과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아침 거르면 체중감량 효과, 안 먹으면 빠지는게 당연한 거 아닌가?” “아침 거르면 체중감량 효과, 폭식만 안한다면 다이어트 효과 최고” “아침 거르면 체중감량 효과, 참고해야겠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