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이폰6·플러스 24일부터 예약판매, 미국·일본의 ‘최소 3배이상’ ?
[헤럴드경제]애플의 4.6인치 스마트폰 아이폰6와 5.5인치 아이폰6플러스가 오는 31일 한국 출시를 확정했다.

애플은 13일(현지시간) 공식홈페이지에 “31일 한국, 마케도니아, 멕시코, 세르비아, 슬로바키아, 보스니아, 크로아티아, 마카오, 루마니아 등 23개 국가에서 동시에 출시한다”고 공지했다.

이에 따라 애플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는 애플 제품으로는 처음으로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 등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동시 출시된다.

이날 SK텔레콤과 KT는 “예약 접수 일자를 오는 24일로 확정했으며 자세한 내용을 추후 공지하겠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도 아이폰6를 출시하지만 아직까지 공식 발표는 없는 상태다.

한편 단통법 시행으로 40만원 이상의 보조금 지급이 불가능해진 가운데 아이폰6 국내 출고가는 아직 구체적으로 공개되지 않았다.

통신업계에 따르면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의 출고가는 모델별로 차이가 있으나 아이폰6는 80만원선, 아이폰6플러스는 약 100만원 전후에서 책정될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

하지만 한국이 아닌 미국과 일본 등 해외에서는 아이폰6 16GB 구매 시 21만원에 구매가 가능한 것으로 전해졌다.

네티즌들은 “한국출시 애플 아이폰 6플러스 아이폰6 24일부터 예약판매, 기다렸던 소식이다” “ 한국출시 애플 아이폰 6플러스 아이폰6 24일부터 예약판매, 너무 사고 싶은데 단통법이 문제네” “ 한국출시 애플 아이폰 6플러스 아이폰6 24일부터 예약판매, 단통법에도 잘 팔릴까?” “ 한국출시 애플 아이폰 6플러스 아이폰6 24일부터 예약판매, 난 그냥 예전폰 쓸래” 등의 반응을 보이고있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