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는 사람만 아는 대박 투자처"…평택 미국렌탈 '화신노블레스'

미군기지가 오는 2016년까지 경기 평택에 완전 이전한다. 이에 주한 미군을 대상으로 한 렌탈사업이 평택 부동산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미군렌탈은 월세 소득공제를 받지 않고, 확정일자 또한 받지 않는 실제적 세금 무풍지대에 속한다.

또 미군 주택과에서 임대료를 지불해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임대료는 계급 및 거주지역에 따라 140~200만원으로 높게 형성돼 있으며 상황에 따라 월세 또는 1년치 선납으로 고수익을 올릴 수 있다.

이런 미군렌탈은 현재 주한 미군기지 주변의 영외 거주 미군과 군속, 군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임대사업으로 용산, 동두천, 의정부 등 일부 지역에서 이뤄지고 있다.

하지만 평택이 ‘동북아 최대 미군기지’로 탈바꿈 함에 새로운 미군렌탈 투자지로 각광 받고 있다. 특히 미군 특성상 생활편의시설이 풍부한 지역을 선호해 평택 내에서도 K-6 미군기지 주변의 기반시설 인프라가 풍부한 송탄이 주목 받고 있다.

현재 평택지역에는 브라운스톤험프리스, 드림캐슬빌리지, 화신노블레스 등 미군렌탈 부동산 상품이 성황리에 분양되고 있다. 이들은 아파트와 달리 1가구 2주택에도 포함되지 않는 오피스텔 상품이 분양을 주도하고 있다.

특히 ‘화신노블레스’의 경우 1•2차 분양완료 노하우로 송탄지역의 중심인 서정동 상권 내 미군렌탈에 충실한 3•4차를 조성, 주변시세보다 저렴한 분양가 책정해 투자자들의 큰 관심을 얻고 있다.

시행사는 미군렌탈 특성에 맞춘 맞춤형 옵션으로 단지 출퇴근 편의성을 위한 버스 제공, 3룸구조, 기존 아파트에서 제공하는 옵션과 월풀욕조, 양문형냉장고, 46인치LED TV, 광파오븐렌지 등 최고급 빌트인을 추가로 제공한다. 또 외국인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썬텐장, 바비큐파티장 등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들어선다.

화신노블레스 3•4차가 입지한 서정동은 송탄출장서 등 관공서 및 연계기관 수요와 중대형프랜차이즈 밀집지역으로 상가 수요도 풍부하다는 평가다. 또 화신노블레스는 주변상가 대비 최고의 전용율로 실사용면적을 최대화해 사용할 수 있어 투자수익을 극대화했다.

분양관계자는 “화신노블레스 1•2차 분양성공과 평택 미군기지 이전으로 주변에 미군렌탈을 표방하는 타 상품이 등장했으나 미군렌탈상품의 노하우와 특성에 더 충실한 조건으로 분양에 나선 이번 분양에서도 성공 분양을 낙관하고 있다”며 “3차 주거상품의 조기마감과 상업시설의 투자자 문의가 지속되는 가운데 4차 분양은 이번 달 중순 예정”이라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교대역 4번출구와 서현역 1번 출구에 마련됐다.

분양문의: 1544-3233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