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블랙스미스 ‘팜투테이블’로 재기 노린다
[헤럴드경제=이정환 기자]블랙스미스가 ‘블랙스미스 by JULY’로 브랜드를 리뉴얼했다.

‘블랙스미스 by JULY’는 이번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Farm to Table(팜투테이블)’을 새로운 콘셉트로 정하고 기존 ‘블랙스미스’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와는 차별화를 둘 예정이다. 직접 기른 작물로 요리한다는 뜻의 ‘팜투테이블’을 기조로 내세운 만큼 유네스코가 인정한 청정 생태농장 제주도를 포함한 전국 방방곡곡에서 친환경 식재료를 직접 공수해 소비자들에게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블랙스미스를 경영중인 모루농장 농업회사법인㈜은 제주도 가시리에 위치한 유기농 생태농장인 ‘모루농장’을 운영 중이며, 위탁경영을 통한 직영점(청담, 강남, 영등포) 양수 및 운영뿐만 아니라 기존 가맹점에 대한 교육, 메뉴개발, 관리까지 진행하여 점포 영업 활성화를 최대한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청담점에서 열린 진행된 블랙스미스 by JULY 기자간담회에서 오세득 셰프가 메뉴를 소개하고 있다.

특히 이번 브랜드 리뉴얼에는 스타 셰프 오세득이 신메뉴 개발의 지휘자로 나서 R&D 총괄을 담당했다. 서래 마을의 레스토랑 ‘JULY’를 운영하며 한국 특산물을 사용한 파인 다이닝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오세득 셰프는 모던 프렌치 감성을 바탕으로 한 국내산 친환경 제철 재료를 사용한 창의적인 메뉴 개발로 소비자들이 ‘블랙스미스 by JULY’에서 제대로 된 먹거리를 만나볼 수 있도록 큰 역할을 했다.

또한 ‘블랙스미스 by JULY’는 친환경 조리법을 강조하며 스페인에서 친환경 주방 설비인 미브라사 참숯오븐(Mibrasa Charcoal Oven)을 들여왔다. 미슐랭 스타식당 중 친환경 조리방법을 선호하는 식당들이 주로 사용하는 오븐인 만큼 조리 시 가스와 전기 대신 참숯의 열효율을 사용해 환경 오염도 줄이고 스테이크의 풍미도 높인다는 전략이다.

전문 셰프가 친환경 식재료로 만든 요리의 특징은 ‘블랙스미스 by JULY’의 대표 메뉴에도 뚜렷하게 나타난다. 한우를 28일 동안 드라이에이징(Dry Aging, 건조숙성)해 만든 ‘블랙스미스 T본 스테이크’와 ‘블랙스미스 L본 스테이크’는 고소한 육즙과 풍부한 향을 지니고 있어 쫄깃한 식감을 선사한다.

블랙스미스 by July ‘T본 스테이크’ 메뉴이미지

최근 미식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드라이에이징 방식으로 숙성한 소고기는 마블링이라고 불리는 근내(筋內)지방이 많은 고기가 아닌, 방목을 통해 건강하게 자라 지방이 적은 한우를 숙성시켜 육질이 부드럽고 감칠맛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이렇게 드라이에이징된 스테이크는 일반 육류보다 소화가 잘되고 위에 부담이 없는 것이 장점이며, 이 외에도 제주산 돼지를 참숯오븐에 직접 구워 풍미가 살아있는 블랙스미스 빅본 포크 스테이크와 클래식 포크 스테이크 역시 블래스미스 by JULY에서 야심차게 선보이는 메뉴이다.

이 밖에도 두툼한 수제 한우 패티맛이 일품인 텍사스 핫 칠리 버거 플래터와 BBQ 버거 파티 플래터, 한우와 싱싱한 토마토, 향긋한 허브향이 어우러지는 이태리 볼로냐 스타일의 한우 볼로네이즈 파스타, 제주 유정란을 사용한 브런치 메뉴 오믈렛과 스크램블드 에그 등 모든 메뉴마다 재료 본연의 신선하고 건강한 맛을 전달할 수 있는 레시피를 찾는 데 주력했다.

블랙스미스 by JULY 오세득 셰프는 “친환경 농부의 정직함과 신선한 식재료의 맛을 극대화할 수 있는 레시피로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먹거리를 제공할 자신이 있다.”며 “앞으로도 정직한 먹거리를 가지고 더 많은 소비자들이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메뉴를 개발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블랙스미스 by July ‘BBQ 버거 파티 플래터’ 메뉴이미지

한편 ‘블랙스미스 by JULY’는 직영점 3곳(청담점, 강남점, 영등포점)이 운영 중이며, 올해 제주 본점을 오픈하고, 기존 ‘블랙스미스’ 가맹점에도 신메뉴 추가 공급 등 점포 영업 활성화를 위한 지원할 계획이다.

atto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