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한국 인터넷 접속 속도 2위 “1위부터 10위…순위공개”
[헤럴드경제]한국 인터넷 접속속도에서 홍콩에 밀려 2위를 차지했다.

2일 클라우드 기업 아카마이에서 공개한 ‘2014년 2분기 인터넷 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의 인터넷 평균최대접속속도는 72.1Mbps로 2위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동안 1위를 차지했지만, 한국은 근소한 차이로 평균최대접속속도 73.9Mbps를 기록한 홍콩에게 1위 자리를 내주고 말았다. 한국은 1분기 만에 1위를 홍콩에 내주면서 인터넷 평균최대접속속도 2위로 내려앉았지만, 인터넷 평균접속속도 부문에서는 여전히 1위를 유지했다.

인터넷 평균접속속도와 인터넷 평균최대접속속도는 다른 개념이다. 인터넷 평균최대접속속도는 사용자들이 인터넷에 접속했을 때 최대속도의 평균값이다. 한국은 인터넷 평균접속속도 부문에서는 24.6Mbps로 1위를 차지했고, 홍콩은 15.7Mbps로 한국과 큰 차이를 보이면서 2위에 만족해야 했다. 차이는 8.9Mbps였다.

또, 한국은 인터넷 평균접속속도 부문에서 압도적인 1위를 유지하고 UHD 방송을 위한 4K 준비도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여전히 인터넷 강국임을 입증했다. 한국의 4K 준비도는 62%였다.

한국 인터넷 접속 속도 2위 소식에 누리꾼들은 “한국 인터넷 접속 속도 2위, 홍콩 엄청 빠르네” “한국 인터넷 접속 속도 2위, 인터넷 강국 체면 말이 아니네” “한국 인터넷 접속 속도 2위, 우리나라가 제일 빠른 줄 알았는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