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다이얼 한번으로 기기변경…로지텍 ‘멀티키보드 K480’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다양한 주변기기를 선보이는 로지텍이 새로운 블루투스 키보드를 출시했다.

로지텍 코리아는 다양한 OS 기기에 동시에 연결해 사용 가능한 키보드 ‘로지텍 블루투스 멀티 디바이스 키보드 K480(Logitech Bluetooth Multi-Device Keyboard K480)’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K480’은 키보드에 탑재된 ‘이지-스위치(Easy-Switch) 다이얼’을 돌려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 다양한 기기들을 간편하게 전환할 수 있는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PC를 하다가 스마트폰의 문자메시지가 울리면 다이얼을 돌려 메시지를 타이핑 하고, 태블릿으로 돌려 다른 메모를 할 수 있다. 다양한 기기를 사용하는 사용자에게 특화된 기능으로 작업의 속도와 편의성을 한층 개선해 준다. 


운영체제에 대한 장벽도 없다. 윈도우, 맥, 크롬 OS 기반 컴퓨터는 물론 구글 안드로이드와 애플 iOS 모바일 기기와도 호환돼 운영체제에 상관없이 한 번에 최대 3대의 블루투스 무선 장치와 연결할 수 있다.

기본 타이핑에 대한 키감은 높였다. K480은 풀사이즈 키보드 레이아웃을 제공해 편안한 타이핑이 가능하고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또 제품 상단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거치할 수 있는 거치대를 탑재해 최적화된 각도에서 기기 화면을 볼 수 있도록 고정해준다. 색상은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로,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다.

로지텍 글로벌 부사장 샤로테 조는 “소비자들은 이제 서로 다른 운영체제의 PC, 스마트폰, 태블릿을 동시에 사용하며 작업한다”라며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k480은 현대인들이 다양한 장치들과 운영체제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고 말했다.

and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