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미래경영대상-(주)베이비드림] 친환경 젖병 등 유아용품 시장 패러다임 선도
(주)베이비드림
박주성 대표
㈜베이비드림 박주성 대표는 1998년부터 글로벌 브랜드보다 10년 앞서 유리, PPS, PES, PP 등의 소재를 이용해 환경호르몬이 검출되지 않은 젖병 개발에 성공했다. 이후 26년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유아용품 브랜드로 베이비드림을 성장시켜왔다.

일찍이 서울대학교병원과 삼성서울병원, 경상대학교병원에 공급할 정도로 제품의 탁월한 안정성을 인정받았으며, 미국 월트디즈니와 계약을 체결하고 POOH 캐릭터 젖병 등을 OEM 방식으로 공급 할 정도로 해외 시장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기업으로 입지를 넓혀왔다.

지난 20여 년간 다국적 브랜드와 어깨를 나란히 해온 베이비드림은 ‘MADE IN KOREA’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며 75개국 이상에 수출하고 있다. 

지난 2011년에는 ‘100만불 수출탑’을 수상하는 영광을 누리기도 했다. 그밖에 대한민국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을 비롯해 환경부장관, 서울시장으로부터 표창을 수여받았으며, 지난 9월에는 15회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에서 중기청장상을 차지하기도 했다. 


베이비드림의 제품 중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은 단연 2008년에 개발한 ‘모유 체험젖병’이다. 모유체험젖병은 세계 유일의 지능형 젖병으로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어 수유 중 헛공기가 섞인 채로 수유를 하게 되면 거북이목처럼 젖꼭지가 안쪽으로 들어가 수유를 중단시켜 아기의 위험한 순간을 예방해준다. 또한 젖꼭지 길이와 유륜이 엄마 젖꼭지와 동일하게 설계되어 깊이 들어가는 것을 방지해주어 토하는 일이 전혀 없도록 했으며 엄마젖과 똑같이 침샘을 일치시켜주는 SYSTEM이 있어 젖병 끝이 침샘에 일치시켜 영양소 분해를 용이하게 해주고 소화를 돕는다.

이외에도 은(銀)의 650여종의 세균 억제력을 활용한 ‘은 나노 기술’을 이용하여 만든 나노실버(항균), 모유체험 젖병, 따로 소독을 하지 않아도 99.9%의 항균력을 지니는 은나노 GS 귀족젖병, 은나노 실버NS 귀족 젖병의 인기가 매우 높은데, 이 제품들은 미국 FDA 안전기준 합격을 비롯해 국가 공인기관인 ‘한국생활시험환경연구원’의 검사결과 세균이 99.9% 감소했을 정도로 강력한 향균력을 자랑한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