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사회적기업’…그 역할은 어디까지이고, 지속발전이 가능할 것인가?
[헤럴드경제=허연회 기자]사회적기업월드포럼2014 한국조직위원회는 30일 다음달 12일부터 서울 서초구 양재동 The K 서울호텔에서 열리는 사회적기업월드포럼2014의 부대행사로 청년캠프, 사회적기업 투어 및 페어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부대행사는 실업 및 취업난, 양극화 등 극심해지는 각종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으로 부각되고 있는 사회적기업의 중요성에 대한 범국민적 인식 제고와 더불어 국가 및 사회의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아젠다로서 사회적기업의 역할 재조명 및 발전 기반을 조성하고자 기획, 준비됐다.

12~13일까지 1박2일 동안 진행되는 청년캠프는 ‘청년, 내일의 희망을 말하다!’를 슬로건으로, 청년 사회적기업가 및 사회적기업가 정신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 제고, 청년 사회적기업가의 원활한 사업활동을 위한 환경조성방안 논의의 장 마련과 청년 사회적기업가의 교류 및 네트워크 활성화를 목표로 기획됐다.


이밖에 사회적기업 투어는 이번 월드포럼에 참가하는 국내외 신청자를 대상으로 국내 사회적기업 현장을 직접 방문해, 한국 전통문화 체험을 통해 세계 사회적기업가와 한국의 사회적기업가들이 자유로운 의견 교환과 함께 서로 교류하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준비됐다.

14~16일까지 진행되는 사회적기업 페어(Social Enterprise Fair)에서는 국내외 사회적기업과 비정부단체(NGO), 비영리단체(NPO),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 CSR 담당자, 사회적기업 관련분야에 관심이 있는 일반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사회적기업 상품전시 부스 약 20개가 운영될 예정이다.

okidok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