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리얼푸드 뉴스] ‘프로틴 쉐이크’로 영양분 섭취 인구 늘어난다
[코리아헤럴드=김다솔 기자]바쁘고 학업이나 업무에서 스트레스를 받는 젊은 세대들은 물론 노년층을 포함한 많은 소비자들이 프로틴(단백질) 쉐이크 (protein shake)에 크게 의존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발표됐다.

영양 식품 업체 듀폰 뉴트리션 & 헬스의 글로벌 마케팅 담당 메간 디스테파노 매니저는 “요즘 많은 식음료들이 건강 보조제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어 소비자들이 부담없이 영양을 섭취할 수 있는 방법으로 음료를 택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30대 후반부터 건강이 급속히 노화하면서 발생하는 근육감소증이나 골격근육 감퇴증은 충분한 영양분 섭취와 꾸준한 운동으로 예방할 수 있는 증상들이며, 올바른 식습관과 지속적인 단백질 섭취가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뿐만 아니라 조사결과에 따르면 매일 충분한 아미노산과 한 끼에 30g의 단백질만 섭취해도 근육 손실을 막을 수 있다고 전했다.

미국 식음료업체들은 2020년에는 전체인구의 17%를 차지하게 될 65세 이상의 노년층을 염두에 둔 영양 식품들과 건강 보조 식품에 연구를 아끼지 않는 추세이다.

이에따라 앞으로 노년층을 공략한 다수의 영양 보조 식음료와 단백질 함량이 높은 두유, 프로틴 쉐이크 상품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dasolkim@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