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천아시안게임]女 펜싱 플뢰레 전희숙, 생애 첫 개인전 金
[헤럴드경제]한국 여자 펜싱 플뢰레 전희숙(30,서울시청)이 생애 첫 아시안게이 개인전 금메달을 획득했다.

전희숙은 21일 고양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4 인천아시안게임 펜싱 여자부 플뢰레 개인전 결승에서 세계랭킹 11위 리 휴이린(중국)을 15-6으로 꺾고 금메달을 차지했다.

이로써 전희숙은 지난 2010 광저우 대회 여자 개인 플뢰레에서 동메달을 넘어 최고의 자리에 섰다.

앞서 준결승에서 팀 동료이자 라이벌인 남현희(33,성남시청)를 만났던 전희숙은 극적인 역전승으로 결승전 남은 티켓 한장을 따냈다.

1라운드부터 팽팽한 긴장감이 이어졌다. 긴머리를 묶으며 전열을 가다듬은 전희숙은 1라운드 시작 17초만에 선취점을 얻어내며 2-0으로 앞서 나갔다. 실점이 있었지만 전희숙은 4-1로 1라운드를 마쳤다.

이어진 2라운드 시작과 함께 실점하며 2점차로 쫓겼지만, 상대 공격을 재역습 찬스로 활용하며 5점째를 올렸다. 1점씩 주고받은 2라운드 중반. 전희숙은 다시 실점을 내줘 6-5로 추격을 당했다.

쫓기던 전희숙은 2라운드 1분 30초를 남겨두고 목 밑을 찌르며 득점했고, 재빠른 상체 공격으로 9-5로 앞서 나갔다.

옆구리 공격으로 10점째를 올린 전희숙은 연달아 찌르기에 성공하며 추가점을 획득한 그는 경기 도중 자신감에 차 두 손을 치켜세우기도 했다.

마지막 3라운드에서 전희숙은 시작과 함께 빠른 공수전환으로 득점하며 매치포인트에 도달했다. 결국 최종스코어 15-6으로 경기를 마쳤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