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재명성남시장, 지역국회의원 초청 시정보고회
[헤럴드경제=박정규(성남) 기자]경기 성남시는 국회 차원에서 시 주요 사업에 관한 협조를 요청하기 위해 15일 오후 4시 30분 시청 산성누리에서 ‘지역 국회의원 초청 시정보고회’를 연다.

보고회는 김태년 의원(수정), 김미희 의원(중원), 이종훈 의원(분당·갑), 전하진 의원(분당·을) 등 국회의원과 공무원 등 40명이 참석한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지역 현안인 성남시 의료원 건립공사, 공공기관 이전 부동산 활용 전략, 성남형 교육 지원사업, 도심상권 활성화 사업 확대, 공동주택 리모델링 활성화, 8호선 판교 연장, 위례~신사선 연장, 판교 랜드마크 트램 설치 등 16개 사업을 설명할계획이다. 국고 보조 사업인 성남종합스포츠센터 건립, 복정도서관 건립, 야탑동 어린이집 건립 등 시민 편익증진 위한 사업에 대한 예산 지원도 당부한다.

이 시장은 또 성남시 초기우수 오염부하 저감시설 설치, 하수관거정비 2단계 사업, 성남수질복원센터 악취저감 사업, 하대원 공설시장 건립 등에 관해 설명하고 국고보조금 반영에 노력해 달라고 요청한다.

이 시장은 이와함께 이매·판교테크노밸리·구미동 어린이집 건립 등 올해 19개 주요 추진 사업에 231억원의 국고보조금이 반영될 수 있도록 힘써 준 지역 국회의원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표할 계획이다.

성남시는 이번 국회의원 초청 보고회를 통해 주요 현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관계를 구축해 지역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fob140@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