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성형수술에서 가장 중요한 조화로움, 렛미인을 통해 확인하다”
2011년 11월 첫 방송을 시작으로 현재 시즌4 방송중인 메이크오버쇼 렛미인. 성형에 관심이 있는사람이라면 한 번쯤 들어본 TV프로그램이다. 방송 초반 성형을 부추기는 프로그램이라고 사회적 논란이 있었지만, 외모 변신을 통해 사례자들이 새로운 인생을 시작하는 긍정적이며 희망적인 메시지가 공감을 사면서, 현재는 스토리온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현재까지 선정된 렛미인은 40명 이상, 이들은 각기 다른 렛미인 닥터스들에게 성형수술을 받아 드라마틱한 외모로 변신했지만, 하나의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 바로 조화와 비율이 맞춰진 이상적인 얼굴 밸런스를 가진다는 점이다.



이상적인 얼굴 밸런스는 얼굴형과 연결되는 눈코의 위치와 모양이 좌우한다. 의학적으로 이마, 코, 인중과 턱 끝까지의 얼굴 세로길이 비율이 1:1:1일 경우를 얼굴의 황금비율이라 말하며, 두 눈과 코를 이었을 때 정삼각형이 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얼굴 비율로 정해져 있기 때문이다.

렛미인 시즌3에서 소녀시대 제시카 닮은꼴로 화제가 되었던 심유라의 경우, 수술 전 긴 턱과 부정교합으로 국제적인 따돌림을 받았던 외모였다. 하지만 양악수술과 함께 진행된 눈코성형으로 얼굴의 전체적인 비율과 라인이 바뀌면서, 황금비율을 가진 연예인들이 주로 발탁된다는 코스메틱 모델까지 활동한 바 있다. 렛미인 시즌4 최초 렛미남으로 선정된 양정현의 경우도 양악수술과 함께 눈코성형을 통해 불량해보였던 이미지가 없어지고 아이돌 외모로 변신에 성공해 방송 이후 그의 근황이 아직까지 이슈가 되고 있다.

두 사례자의 수술을 집도한 렛미인 닥터스 리젠성형외과 오명준 원장은 “양악수술 후 작아진 얼굴 비율에 맞춰 눈코 성형을 함께 진행했기 때문에 전체적인 조화로움이 완성된 얼굴이 되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최근 병원에 방문하는 환자들은 큰 눈과 오똑한 코, 작은 얼굴을 만드는 단순한 결과를 원했던 과거와 다르게 얼굴 전체의 조화가 깨지지 않는 자연스러운 성형을 원한다.
따라서 수술을 결정할 때 각 부위의 조화를 생각해 균형잡힌 아름다움을 만드는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받아야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렛미인 시즌1부터 시즌4까지 참여한 리젠메디컬그룹 리젠성형외과의 대표인 의학박사 김우정 원장은 “올바른 성형 문화 정착을 위해 의료소외계층에 무료 나눔수술을 진행하고, 정기적으로 올바른 성형정보를 알리는 토크콘서트를 개최하고 있다.”고 전했다.


유지윤 이슈팀기자 /jiyoon225@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