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일본어 학습, 쉽게 시작하지만 중도 포기자 많아... 말하기 연습 집중해야

외국어 중에서 가장 쉽게 배울 수 있는 것이 일본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정작 학습에 들어가면 다른 언어와 마찬가지로 꽤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하는 것이 일본어이다.

쉽게 시작하지만 도중에 포기하는 학습자들이 많은 것이 일본어 교육의 현실이다. 그러나 유학, 승진, 취업 등의 목적으로 일본어학원을 찾는 일본어 학습자의 모든 소망은 일본어 하나만큼이라도 빨리 정복하고 싶은 생각일 것이다.

이러한 현상에 대해 강남의 일본어 학원 글로벌어학원 양동인 원장은 “일본어를 ‘쉽고 빠르고 재미나게’ 그리고 단기간에 정복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일본어는 우리나라와 어순이 비슷하기 때문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점과 너무 문법에 치우치게 되면 오히려 회화능력이 떨어져 재미와 흥미를 갖지 못하고 중도 포기하는 결과를 낳을 수가 있기 때문에 또 한번 의사전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이에 글로벌어학원 아까몽 일본어 프로그램은 ‘말하기’ 연습을 집중적으로 구성하여 3단계 학습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1단계는 자유롭게 일본관광하기, 2단계는 소개하기, 3단계는 의견 주고받기 등 단계로 나눠져 있다. 또 각 단계는 2개월씩으로 편성 되어 있으며 일본어를 구사하는데 있어 필요한 중급단계까지의 학습훈련에 초점을 두었다.

또한 1단계에서 2단계로 올라가면 한국인 강사에서 일본인 강사로 올라가기 때문에 회화 및 문장 테스트를 통해 그동안 배운 부분에 대한 평가를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개개인의 취약한 부분을 강사로부터 코칭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투자된 시간과 금액에 비해 몇 배 이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어 양 원장은 “문법을 총수업의 20%정도를 두고 나머지는 읽기와 회화에 집중시켜 회화의 자신감을 키우고 수업 외의 강사와의 1:1 무료 코칭 서비스는 학습자 분들에게 있어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기회에 일본어회화에 자신이 없었거나 문법은 어느 정도 알고는 있지만 표현이 자연스럽게 나오지 않아 고민하고 계신 학습자, 시간이 불규칙적이거나 바쁘신 이유로 학원 결석이 잦을 우려가 있으신 학습자들에게 정확한 상담을 받아보길 권하며 일본어학습은 결코 어렵거나 불가능한 학습이 아니라는 것을 느끼게 해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글로벌어학원에서는 일본어 회화 중급 완성을 위해 단계별 동영상과 교재 등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아까몽 일본어 공식홈페이지(www.ellis.co.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