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15 대입 수시가이드] 학교활동우수자, 삼수생도 지원 가능
연세대학교
연세대학교의 2015학년도 학교생활기록부위주 전형은 학생부교과 전형(257명)과 학생부종합 전형(373명)으로 구분된다. 전년도 510명에서 120명(23.5%) 증원해 630명을 선발한다.

학생부종합 전형은 1단계에서 학생부, 자기소개서, 추천서를 종합평가해 면접대상자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 면접 및 서류평가 결과를 종합해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학생부교과 전형은 1단계에서 학생부 교과성적만으로 모집인원의 3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는 교과 70%와 비교과 30%로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자기소개서와 추천서는 제출하지 않는다. 학생부종합 전형의 경우 예전의 연세입학사정관 전형이 명칭만 바뀌었을 뿐 선발방법의 차이는 없다. 예전처럼 입학사정관이 1단계에서 학생부, 자기소개서, 추천서를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2단계 면접평가를 실시한다. 학생부종합 전형 내 ‘학교활동우수자’ 의 경우 예전 ‘학교생활우수자’와 유사하다.

2015학년부터 삼수생까지 지원이 가능하도록 변경됐다. 학생부종합 전형에서는 지원자가 고등학교 생활에서 자신의 학업성취를 포함해 무엇에 관심을 갖고 어떠한 활동을 했는지를 서류(학생부, 자소서, 추천서)에 구체적으로 나타낼 수 있어야 한다. 활동을 시작하게 된 동기, 활동을 지속하면서 갖게 된 생각과 설정된 목표, 활동으로 인한 구체적인 변화나 발전된 모습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하면 된다. 학생부종합 전형의 면접은 인성면접을 실시한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