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이승환 세월호 동조단식, 참여 연예인들 누구?
[헤럴드경제]가수 김장훈에 이어 최근 연예인들의 세월호 동조단식 참여가 이어지고 잇다.

이승환은 지난 26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저도 오늘부터 세월호 동조 단식을 시작합니다“면서 “토, 일요일에 큰 행사가 있으니 목요일까지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그는 “대마도로 끌려간 최익현이 단식에 돌입했을 때 잔인한 일본군도 단식을 말리려 노력했습니다. 목숨 걸고 단식하며 만나달라는 사람을 거들떠보지도 않고 자갈치시장이나 방문한 대통령을 두둔하는 자들, 심성이 이러니 일제 통치도 좋게 보이는 거죠“라면서 “참 불쌍한 국민입니다. 우린”이라고 말했다.

세월호 동조단식에 참여한 연예인은 가수 김장훈이다.

김장훈은 지난 4~7일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1차 세월호 동조단식에 참여한 후, 8일부터 다시 세월호 동조단식에 들어갔다.

그러나 김장훈은 건강상의 이유로 지난 24일간의 세월호 동조단식을 종료하고 27일 병원에 입원한 상태다.

김장훈은 자신의 SNS를 통해 “어떤 일이 있더라도 모든 상황이 정치적으로 해석되거나 이용되지 않고 처음 취지대로 안전하고 좋은 나라 만드는 것만큼은 이루어지기를 소망합니다”라고 밝혔다.

배우 남보라도 세월호 동조단식에 참여했다.

지난 23일 남보라는 자신의 SNS를 통해 “오늘 광화문에서 세월호 유족분들의 단식농성이 있다고 하는데 저도 오늘 하루 그들의 아픔을 함께 나눠보고자 단식하려고 합니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이밖에 류승완 정지영 장준환 등 영화인 20여명도 ‘세월호 특별법 제정 촉구를 위한 영화인모임’을 만들고 지난 9일부터 릴레이 단식에 들어간 바 있다.

누리꾼들은 “세월호 동조 단식 시작한 이승환 김장훈 이어 고생하겠다” “세월호 동조 단식 왜 이런일까지 해야하나, 누구보다 위로받을 유가족들인데 서글프다” “세월호 동조 단식 김장훈 이승환 힘내세요, 단식까지 하면서 진실을 밝혀달라고 해야하니, 참 우리나라도 이상하다” “세월호 동조 단식 김장훈이 먼저 시작해 이승환까지...대단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