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FIFA 온라인 3 스피어헤드 인비테이셔널', 첫 아시아 통합 챔피언십 진행


일렉트로닉 아츠(Electronic Arts korea LLC., 이하 EA코리아, 대표 한수정)는 'EA FIFA Online 3'(이하 '피파 온라인 3')의 첫 아시아 지역 통합 e스포츠 대회인 '피파 온라인 3 스피러헤드 인비테이셔널 2014'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26일 서울 넥슨 아레나에서 미디어데이를 열고 대회의 진행과 방식, 비전 등을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조추첨 방식과 결과를 소개하는 한편, 대표선수 Q&A 및 기념 촬영, 인터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오는 28일부터 진행되는 3일간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강남 넥슨 아레나와 영등포 타임스퀘어드에서 진행되며, 대한민국, 중국,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총 7개국 6개 국가 대표팀이 참여한다. EA코리아가 주최하고 '피파 온라인 3'의 개발사인 스피어헤드가 동식 타이틀 스폰서로 대푀 전반을 지원한다.

전경기 모두 SPOTV, 네이버, 아프리카TV, 텐센트 게임 아레나, 가레나 톡톡, 유투브와 참가국의 파파 온라인 3 공식 홈페이지, 캐이블TV, 동영상 플레이어, 모바일 메신저 등 다양한 플랫폼과 채널 들을 통해  총 7개국 언어로 생중계 될 예정이다. 특히 한국의 경우 SPOTV+를 통해 본선과 결승 모두 동시 생중계로 편성된다.

 

   

이번 미디어데이는 EA코리아와 EA SPORTS 레이블 소속 개발 스튜디오이자 피파 온라인 3를 개발한 스피어헤드를 비롯해 아시아 각국 배급사인 넥슨과 텐센트, 가레나의 관계자와 7개국의 대표 선수들이 참석해 성공적이고 안정적인 개최를 다짐하고 대회에 임하는 포부를 밝혔다.   

이번 대회의 총상금은 총 1억원 규모로, 28일 조별 토너먼트를 시작으로 패자 조 풀리그와 승자조 순위 경정전, 준 플레이오프, 플레이오프를 거쳐 결승전을 치른다. 각국 선수단은 3명씩 출전하며 대전 방식은 본선 3판 2선승 제, 결승은 5판 3선승 제로 진행된다.

 

   

지난 25일 진행되 조추첨 결과 28일 11시 시작되는 개막전에서 태국과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와 대한민국, 그리고 중국과 베트남이 각각 조별 토너먼트를 벌인다. 이번 대회에서 조 추첨과 함께 진행된 드래프트는 630명의 선수가, 추첨을 통해 순서를 정해 진행했으며, 선수들은 자유롭게 스쿼드를 구성했다. 이번 대회에서 특히 주목할만한 점은 시즌과 상관없이 동일한 선수의 중복 선택할 수 없게 한 드래프트 방식이다. 이 방식을 통해 다양한 선수들로 팀을 구성하고 다채로운 게임 패턴과 플레이 방식을 선보이는 것이 가능하며, 이로 인해 어떤 결과가 나올지 주목된다.

이날 미디어데이에서 스피어헤드 이병재 사장은 "이번 대회는 피파 온라인 3의 국제 e스포츠 대회 활성화를 위한 첫걸음"이라며, "피파 온라인 3가 가지고 있는 진정한 재미를 아시아 전역의 많은 유저들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는 경기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가 준비돼 잇어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30일 진행되는 결승에선 '영원한 캡틴' 박지성과 함께하는 이벤트 매치를 비롯해 응원 이벤트, 서포터즈, 우승국가 예상 이벤트 등의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넥슨 캐시, 선수카드, 박지성 선수의 친필 사인이 담긴 유니폼과 축구공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피파 온라인 3 스피어헤드 인비테이셔널'은 피파 온라인 3의 첫 아시아 지역 통합 e스포츠 대회로 대한민국, 중국,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총 7개국의 6개 피파 온라인 3 국가대표팀이 참가할 예정이며, 8월 28일부터 30일까지 총 3일간 개최된다. 조별 예선전은 28일, 29일 이틀 서울 강남 넥슨아레나에서, 결승 본선은 30일 서울 영등포 스퀘어에서 진행된다. 
 
채성욱 기자 ga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