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MS 안드로이드 태블릿용 ‘오피스 원노트’ 출시
[헤럴드경제=정찬수 기자]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는 안드로이드 태블릿용 디지털 노트 프로그램 ‘원노트(Onenote)’ 앱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신규 오피스 원노트는 아이디어를 즉각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터치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핸드라이팅 및 그림그리기 기능을 탑재했다. 학생, 직장인 등 희의나 강의에서 필기를 해야할 때 종이와 펜 없이도 전자펜을 활용해 종이에 적듯 쉽게 메모할 수 있다.

특히 원노트에 기록된 메모와 콘텐츠들을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저장공간 원드라이브(OneDrive)에 자동으로 저장할 수 있다. 오피스 365 유료 구독자에게는 1TB, 무료 사용자에게는 기본 15GB의 원드라이브 저장 공간이 제공돼 오피스 365 구독자라면 용량 걱정 없이 환경에 구애받지 않는 자유로운 저장과 공유가 가능하다.


이번 안드로이드용 원노트 출시로 사용자들은 윈도우,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폰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특화된 문서작성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오피스 사용자들이 모든 디바이스에서 동일한 경험과 생산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생산성 및 플랫폼 기업’인 MS 전략의 일환이다.

한편 MS는 기존 윈도우 스토어용 원노트 앱은 학생들이나 직장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기능인 인쇄하기, 강조하기(하이라이트 하기), 파일 및 PDF 직접 삽입하기 등을 업데이트한 버전을 함께 공개했다.

andy@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