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중진공, ‘내일채움공제’ 사전청약 접수
[헤럴드경제=이슬기 기자]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박철규)은 내달 1일부터 20일까지 중소기업 핵심인력 성과보상기금 사업 ‘내일채움공제’의 사전청약 접수를 한다고 밝혔다.

내일채움공제는 중소기업 생산성 향상 및 인력수급 불일치 해소를 위해 기획됐다. 기업주와 근로자가 5년간 매월 일정금액을 공동으로 적립하고, 근로자가 만기까지 재직하면 공동적립금을 성과보상금(인센티브)으로 지급한다. 이 제도는 내달 21일 공식출범할 예정이다.

중진공은 제도 활성화를 위해 사전청약 가입자가 가입 후기를 작성하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열 계획이다.

내달 1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되는 가입 후기 작성 이벤트는 ▷내일채움공제 사전청약 가입 후 ▷공제 소개글과 가입 후기를 카페 및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에 작성하고 ▷URL 또는 이미지를 캡쳐해 내일채움공제 홈페이지(http://www.sbcplan.or.kr)이벤트 게시판에 등록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구재호 중진공 인력개발처장은 “내일채움공제는 중소기업 핵심인력에게 성과보상인센티브를 지급, 중소기업 근로자 장기 재직 문화 형성과 인식개선, 우수인력 유입에 긍정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내일채움공제 사전청약을 희망하는 중소기업과 핵심인력은 내달 20일까지 내일채움공제 홈페이지에서 사전청약서를 작성해 중진공 각 지역본ㆍ지부 담당자에게 신청하면 된다. 문의는 중진공 통합콜센터(02-769-6700)로 하면 된다.

yesye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