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2030세대 탈모 고민, 나누어 모발이식 하는 것이 좋은 해결책

통상 국민 4명 중 1명꼴로 탈모 고민이 있다고 한다. 단순계산으로도 탈모인구가 1000만 명을 넘는다는 의미이다.  이처럼 탈모가 전국민의 고민이 되고 있지만 이들 중 탈모에 대한 고민과 스트레스는 20,30대가 가장 심각하게 느끼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물론 탈모인구의 절대적인 비중은 40,50대가 가장 많지만 20,30대는 인생의 중요 행사가 가장 많은 시기로 외모가 다른 어떤 시기보다도 중요한 의미를 갖고 있기 때문이다. 연애, 결혼, 취업 등 인생의 중요 시점이 모두 이 시기에 이루어 진다. 특히 최근의 외모 중시 경향과 함께 20,30대의 탈모 고민과 스트레스는 더욱 커질 수 밖에 없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모발이식 병원을 찾는 이들 중 20,30대가 차지하는 비중이 절반을 훨씬 넘고 있다.  탈모 고민 해결에 대한 거의 영구적이면서 자연스러운 헤어스타일을 가질 수 있는 것이 모발이식이기에 최선의 선택으로 인식되어지며 이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공감대를 얻고 있다. 

모발이식 수술은 거의 영구적인 효과가 있고 자연스럽기에 20,30대에게는 특히 최선의 선택이 되고 있다. 최근에는 모발이식술의 발전으로 수술 후 바로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가능하기에, 주말을 이용하거나 또는 하루 정도의 시간을 내어 수술을 받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 맞추어 20,30대를 위한 새로운 모발이식 방식을 고수하고 있는 병원이 있다. 지갑이 가벼운 젊은 층들을 위해 모발이식 수술비의 대중화 선언을 시행해 호응을 얻고 있는 임피리얼팰리스 모발이식센터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20,30대들의 모발이식 수술에 대한 바램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2030 모발골드타임 보증제'를 실시한다고 한다.
 
임피리얼팰리스 모발이식센터 조보현원장은“최근 20,30대 젊은 층들의 상담이 많아지면서 이들의 탈모 고민 해결을 위한 접근 방식이 장년층들과는 다르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라며 “탈모 범위, 탈모 속도가 환경적, 유전적 요인에 의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한 번 수술로 해결하려 하지 않고 원하는 시점에 언제든지 나누어 시술해서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맞는 고객맞춤형 품질보증제를 제안하게 되었다”고 설명한다. 

조보현원장은 “모발이 가장 필요한 골드타임인 20,30대의 중요 시기에 맞추어 풍성하게 지나가게 하기 위해서는 그들만을 위한 시술 프로그램이 절실하다고 판단하여 정해진 모수만큼 1차 수술 후에, 원하는 시점에 언제든지 최적의 수술을 통해서 최대 4회에서 6회까지 책임 시술할 예정이다”라며 “모발이식 수술이 절개법에서 비절개법, 혼용메가세션 등으로 발전되었기 때문에 가능해진 것이다”라고  말한다.
 
 


이정환 기자/lee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