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인천 상수도사업본부, 임학가압장 준공ㆍ통수
[헤럴드경제=이홍석(인천) 기자]인천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인천 서부지역인 검단, 청라, 영종지역의 개발에 맞춘 수돗물 확대 공급과 도수관로 누수사고 방지를 위해 건설한 임학가압장(계양구 병방동 431ㆍ사진)의 시운전을 마치고 23일 준공 및 통수식을 개최했다.

지난 2010년부터 추진한 임학가압장 건설은 풍납계통 도수시설 정비공사의 주요 사업으로, 총사업비 176억원을 투입됐다.

이날 임학가압장 가동으로 일일 최대 43만4000t의 한강물을 공촌정수장에 공급하고 상대적으로 저렴한 풍납원수를 사용하게 돼 앞으로 상수도 사업본부 경영 효율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임학가압장은 지하에 설치된 대규모 무인 인라인 가압장으로 공촌정수장에서 원격조정 및 모니터링이 가능하도록 시설을 갖췄으며, 한강취수 관로의 수압을 1.5kg/㎠가량 낮춰 대규모 누수사고를 사전에 예방하는 효과도 갖고 있다.

이날 준공식 현장에서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평가하는 미추홀 참물 시음행사가 열렸다.

한편, 임학가압장 상부에는 소나무(장송) 18주, 느티나무 14주, 자작나무 15주 등 총 1만7158주의 다양한 수목을 식재해 도심 속 녹화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또한, 파고라 및 벤치 등 각종 편의시설을 배치해 시민들의 생활여가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

gilbert@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