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네시삼십삼분, 회색도시 정식 후속편 제작 발표


 대한민국을 열광케 했던 스마트폰 어드벤처 게임 '회색도시2'의 후속작이 오는 4분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네시삼십삼분(대표 양귀성, 소태환, 이하 4:33)은 23일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할 예정인 스마트 드라마 게임 '회색도시2'를 올해 4분기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회색도시는 방탈출 형태의 어드벤처 게임에 드라마 형식의 연출 방식을 채용해 게임성과 흥행성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은 명작 타이틀이다. 지난해 7월 30일 출시 이후 25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고 2천만 플레이가 넘는 플레이 횟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국내 게임 업계에서는 비주류 장르였음에도 불구하고 선전을 펼쳐 지금까지도 유저들의 뇌리속에 남아있는 게임이다.  

   

특히 전체 유저 중 92%가 여성유저여서 이후 이른바 여성향게임 신드롬의 근원지가 되기도 했다.

후속작은 전작 이전 이야기를 그린 프리퀄 형태로 제작된다. 개발사에 따르면 전작에 비해 2배가 넘는 시나리오가 가동될 예정으로, 전작의 주인공은 물론 새로운 인물들이 대거 등장해 함께 어우러지면서 흥미로운 시나리오를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메인 스토리 외에 서브 미션격의 부가 스토리들도 대폭 증가될 예정이어서 일부 팬픽에서 등장했던 러브라인이나, 전작에서 다루지 않았던 이야기들을 좀 더 깊이 있게 즐길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이와 관련  '회색도시2'에서는 유저들이 작가가 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될 예정이다. 즉, 유저들이 직접 시나리오를 만들고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일종의  커스터마이징 기능이 제공될 예정이다. 또 이를 다른 유저들과 공유할 수 있어 이용자들간 커뮤니케이션이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소태환 4:33 대표는 "일반적인 액션게임이 짧은 호흡으로 순간적인 재미를 즐긴다면 '회색도시2'는 원화가의 노고가 뭍어나는 작품을 감상하는 기분으로 길게 즐기는 스마트 드라마게임"이라며 "회색도시2가 게임을 넘어 블록버스터 스마트 드라마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회색도시2'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회색도시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projectmys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일범 기자 ga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