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김정은 동영상, 뭐길래? ‘춤 추는 뚱보’ 조롱 내용 中서 일파만파
[헤럴드경제] 중국에서 북한 김정은 국방위 제1위원장을 풍자하는 내용의 동영상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최근 공개된 한 동영상에서 김정은 위원장은 야구장에서 익살스럽게 춤을 추다가, 장소를 옮겨 예식장에서도 춤을 추다 바지까지 벗겨지는 코믹한 모습으로 등장한다. 이는 춤추는 모습의 남성에 김정은 위원장의 얼굴을 합성한 것.

중간중간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등장해 김 위원장을 괴롭히거나 때린다. 이는 북한의 핵실험과 관련한 국제사회의 제재 조치와 대북 압박 행보를 풍자한 것으로 보이는 대목이다. 김 위원장이 일본 아베 총리와 격투하는 장면과 빈라덴과 손을 잡고 뛰어노는 모습도 등장한다. 

이밖에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이 심판을 맡은 푸틴과 오바마의 태권도 경기 장면에서는 우크라이나를 둘러싼 미국과 러시아의 갈등도 표현됐다.

해당 영상에 등장하는 노래의 제목인 ‘진싼팡’은 ‘김 씨네 셋째 뚱보’라는 뜻으로 중국인들이 김정은을 비하할 때 쓰는 말로 알려져 있다. 중국의 젊은 세대가 북한 권력 세습에 가진 반감을 담아낸 영상으로 평가된다.

김정은 동영상 인기에 누리꾼들은 “김정은 동영상 빵 터지네”, “김정은 동영상, 중국 젊은층에서 반감 상당한 듯”, “김정은 동영상, 이러다 김정은 폭발할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