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제5회 생생코스닥대상> 대상 - 내츄럴엔도텍, 여성호르몬제 기능 및 안전성 입증…국내 10대 신기술 선정
[헤럴드경제=박세환 기자] 제5회 생생코스닥 대상을 수상한 내츄럴엔도텍은 헬스케어 신소재 전문 바이오 기업이다. 현재 천연물신약과 건강기능식품 신소재, 화장품 신소재, 약물전달시스템 등을 연구개발, 제조, 판매하고 있으며 국내외 대형 제약 회사에 각종 원료와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지난해 코스닥시장에 입성한 내츄럴엔도텍은 약 10년여의 연구 끝에 식물성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지®(EstroG®ㆍ백수오 등 복합추출물)’를 개발,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 승인을 받았다. 해외에서는 미국 식품의약품안전국(FDA) 건강 기능 신소재(NDI) 승인과 헬스 캐나다(Health Canada)로부터 NPN(Natural Product Number) 허가를 동시에 받았다. 지난해에는 대한민국 10대 신기술로 선정되기도 했다.


‘에스트로지®’는 백수오, 속단, 당귀 추출물을 과학적인 비율로 배합해 만든 성분으로, 여성건강 증진 기능성 신소재이다. 특히 캐나다 당국의 허가서에는 여성의 삶의 질을 평가하는 12가지 갱년기 증상 중 질건조, 관절통ㆍ근육통, 안면홍조, 불면증, 신경질, 우울증, 어지럼증, 손발저림, 피로감, 피부 간지러움 등 10가지나 되는 증상을 개선시키는 효능이 기재돼 있다.

‘에스트로지®’는 성균관 의대 삼성제일병원(현 관동대 의대 제일병원)과 미국 캘리포니아병원에서 실시한 임상 시험 결과 위약군 대비 갱년기 증상 개선 효과는 5배에 이르고, 신체적 증상(안면홍조ㆍ야한증, 감각마비, 어지러움, 피로, 근관절통)과 정신적 증상(신경과민, 수면장애, 우울증, 개미환각)을 안전하게 개선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갱년기 증상 개선과 더불어 부작용이 단 한 건도 발견되지 않아 기능성과 더불어 안전성을 동시에 입증받았다.

내츄럴엔도텍은 올해 미국으로의 ‘에스트로지®’ 원료 수출을 시작으로 2015년 유럽, 2016년 일본 등으로 점차 수출을 확대해 전 세계 시장 석권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 최근 다이어트 제품들을 출시하며 제품 라인을 확대하고 있다. 돌외잎주정추출분말이 주성분인 ‘올데이 다이어트’는 체내 에너지 센서인 AMPK 효소를 활성화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아울러 성장호르몬 분비촉진제와 흡수율을 높인 마이크로칼슘, 항아토피제와 피부침투 약물전달 시스템(Transdermal drug delivery)을 개발 중에 있다.

이처럼 내츄럴엔도텍은 지속적인 신제품 론칭으로 다양한 카테고리의 건강기능식품 제품라인업을 보유하며 점차적으로 종합건강기능식품회사로 변모해가고 있다.

gre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