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수원시가 영통구 신동과 광교신도시 입주민의 대중교통 이용편의를 위해 신동에서 출발하는 서울방향 직행좌석형 3900번 버스를 운행한다고 밝히고, 또 이번 선거 공약으로 광교 신도시의 교통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높아지면서 광교 초역세권 상가분양에 관심을 가지는 이들이 크게 늘었다.
또한 2016년 2월 개통 예정으로 신분당선 연장선도 건설되고 있어 강남까지의 접근성이 더욱 높아지면서 광교신도시의 부동산 시장이 더욱 크게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광교 부동산 중 가장 높은 인기를 구사하고 있는 것은 ‘광교 2차 푸르지오 시티’ 상가 분양이다. 놓칠 수 없는 상권이라는 인식이 생기면서는 일명 큰 손이라 불리는 강남 사모님들을 비롯해 투자자들의 문의가 늘고 있다.
광교2차 푸르지오 시티는 분당선 광교역(SB04, 가칭, 2016년 개통 예정)이 5m 앞에 위치한 그야말로 초역세권의 황금상권이다. 대규모 유동인구 유입이 예상되며, 인근에는 다양한 오피스텔은 물론이고 법원ㆍ검찰청 이전 효과로 인해 139,000명의 고정 배후 인구가 확보된 상태다.
푸르지오시티 1~2층에 위치해 접근성을 높인 초역세권 중심상가로, 내부의 든든한 기본 수요를 확보한 안정적인 임대 수요를 기대할 수 있으며, 다양한 업종이 들어설 수 있어 투자처로는 안성맞춤이다.
광교2차 푸르지오 시티 상가분양 사무소 관계자들은 법원ㆍ검찰청(2017년 준공예정)을 비롯한 법조타운, 광교 행정타운 등과 같은 대형 산업 업무시설이 옮겨오면 변호사ㆍ법무사ㆍ세무사ㆍ건축사사무실 등의 관련 업체도 추가로 이전하게 되므로, 풍부한 개발호재로 인한 지속적인 인구 유입 및 배후수요 확보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여기에 대규모 산업단지를 비롯해 테크노벨리, 삼성디지털시티, CJ통합연구소, 씨게이트 등 다양한 기업ㆍ연구소 등도 줄줄이 입주 중이다. 아주대ㆍ경기대ㆍ서울융합기술대학원 등 6개 대학과 학원가가 조성돼있어 대학생 수요도 적지 않을 전망이다.
푸르지오 시티는 공실률에 대한 걱정이 없고 경쟁력 있는 인지도와 시공사의 안정성이 확보되어 상가 투자처로서는 놓치기 아까운 상권이다. 분양문의: 1588-4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