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천연ㆍ한방샴푸, 탈모예방엔 어떤게 좋을까…지성ㆍ건성두피에 따라 달라
[헤럴드생생뉴스] 요즘 많은 사람들이 탈모로 고민을 하고 고통 받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얼굴 피부는 지성, 건성, 복합성, 중성 피부 등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춰서 관리를 하는 반면에 같은 두피는 비교적 관리를 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두피도 피부와 같아서 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트러블이 생기고 심할 경우 탈모가 일어나고 초기에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면 대머리가 될 수도 있기 때문에 꾸준한 관리를 해주어야 한다. 하지만 지성과 건성으로 나눠지는 두피는 알맞은 방법으로 관리를 해야지만 두피 트러블과 탈모를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의 두피타입의 특징과 올바른 관리법에 대해 알아 보는 것이 가장 우선으로 해야 할 일이다.

건성 두피는 피지분비가 원활하지 못하고 수분이 부족하기 때문에 수시로 간지러움, 각질, 비듬 생성, 머리를 감은 후 두피에서 당김이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며 관리를 못할 경우에는 민감성 두피로 발전하게 되어 외부자극에서 크게 반응하게 되어 염증이 생길 수 있으며 심할 경우 탈모까지 발전할 수 있다. 건성 두피는 건성 모발, 두피용 헤어 케어 제품을 사용하여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고 유, 수분의 균형을 맞춰주는 것이 중요하다. 지성 두피의 경우 피지 분비가 왕성해서 머리에 금방 기름 지는 것이 특징이며 많은 피지 때문에 미세 먼지나 노폐물과 같은 오염 물질과 쉽게 결합되어 모공을 막아 피부 트러블을 유발시키고 심할 경우 냄새가 날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지성 두피를 감을 때는 피지 컨트롤이 가능한 헤어 케어 제품을 사용하고 노폐물을 씻어내겠다고 손톱 등으로 강하게 긁으면 상처가 나고 트러블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서 관리하는 것이 좋다. 


두피 마사지는 헤어 타입에 구분 없이 머리를 감기 전 5분 정도 해주는 것이 좋은데 하는 방법은 귀나 목에서 시작해 머리결의 반대 방향인 정수리 쪽으로 둥근 빗을 이용하여 마사지 해주면 되면 두피에 혈액 순환이 원활해져 두피, 모발, 모근에 영양공급이 활발해지게 되고 가늘고 얇은 모발이 건강하고 굵은 모발로 돌아올 수 있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두피 마사지를 할 때 두피마사지 빗 혹은 브러쉬를 사용하면 더욱 쉽게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이후에 머리를 감을 때는 자신의 두피 타입에 맞는 샴푸, 린스, 트리트먼트, 에센스 등의 헤어 케어 제품을 사용하여 깨끗하게 씻고 나서 시원한 바람이나 자연바람을 통하여 완전하게 말리는 것이 두피 모발관리에 도움이 된다. 깨끗한 두피와 모발에 트러블과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헤어 팩, 에센스, 크림, 세럼, 오일, 로션, 두피모발 영양크림 등의 다양한 헤어 케어 제품을 사용하면 되는데 이때 너무 과도하게 사용하게 되면 유분기 때문에 두피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적당히 사용하는 것이 좋다.

사회생활을 하다 보면 입시, 취업, 회사업무, 인간채무관계 등 다양한 이유로 스트레스성 탈모가 일어날 수 있는데 이를 예방, 관리하기 위해서는 몸의 긴장을 완화해주고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반신욕이나 족욕을 해 주는 것이 좋다. 또한 평소에 긍정적인 생각을 계속 하여 스트레스를 쌓이지 않게 해야 하며 충분한 수면과 규칙적인 생활을 해 주어야 탈모 예방과 관리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요즘 두피모발 관리와 탈모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면서 한방, 천연샴푸 같은 많은 제품이 출시되고 있는데 여성, 남성 전문 브랜드로 청담동 미용실 헤어 디자이너들이 추천하는 더헤어머더셀러가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는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였고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알코올, 미네랄 오일, 탤크, 프로필렌글라이콜이 함유되지 않은 무실리콘 샴푸로 두피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살리실산과 피리티온아연액이 함유되어 두피 각질층 개선과 트러블, 비듬완화, 모발 영양공급과 피지 밸런스 조절에 도움을 주는 탈모샴푸로 인기가 많다. 헤머셀 W 헤어 로스 샴푸와 같이 쓰면 좋은 더블유 데미지 큐티클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 주며 수분 보호막을 형성하여 모발을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크리미한 제형이 모발에 영양과 수분공급을 하여 건강하고 부드럽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더욱 부드러운 머릿결을 가질 수 있도록 해 준다.

남성이 사용하기 좋은 엠 헤어 로스 샴푸도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등의 유해한 성분이 함유되지 않은 무첨가 샴푸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피리티온아연액, 비오틴, 니코틴산 아미드가 함유되어 두피 트러블, 비듬완화, 피지컨트롤, 모근 강화 등 다방면의 탈모 관리를 도와준다. M 헤어 로스 샴푸에 함께 포함되어 있는 덱스판테놀 성분과 아르간 트리커넬 오일은 손상된 두피와 모발에 영양과 진정효과를 부여해 주어 상한 머릿결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해 준다.

다양한 이유로 두피 트러블이 생길 수 있고 탈모가 진행될 수 있는데 평소에 하루에 몇 분만 투자해서 꾸준히 관리를 하면 건강한 모발과 두피를 유지할 수 있지만 탈모를 전문적으로 치료하기 위해서는 몇 주, 몇 달이 소요되고 비용 또한 만만치 않다. 올바른 두피모발 관리를 생활화 하여 항상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간직해 보도록 하자.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