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세월호 침몰 사고] 세월호 구조 맹활약 이종인 대표, 알고보니 송옥숙 남편?
[헤럴드생생뉴스]세월호 침몰 사고 구조 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이종인 알파잠수기술공사 대표가 여배우 송옥숙 남편인 것으로 밝혀졌다.

송옥숙의 남편 이종인 대표는 30년 베테랑 해난 구조 전문가로 이번 진도 여객선 침몰 사고와 관련해 각 방송에 출연해 생생한 현장 실전 경험을 전하고 있다.

이종인 대표는 매체와 인터뷰에서 “지금 선체로 들어가는 것 자체가 위험하고 구조자들이 (선체 안으로) 들어가면 십중팔구 못 나온다”며 “물 속에서 구조 작업을 벌이는 것은 시간 제한이 있고 6000~7000톤급 여객선이기 때문에 방과 방 사이의 거리가 좁고 미로처럼 연결돼있어 구조 작업이 힘들다”고 설명했다.

이어 “어느 순간 배가 가라앉을지 모른다”며 “배가 안정될 때까지 기다리던지 더이상 가라앉지 않도록 하는 대책이 있지만 그건 현실적으로 힘들다. 뛰어 내렸던 사람은 구조 팀이 오기 전 1시간 동안 최대 4㎞까지 떠밀려 갔을 수도 있다”고 표류 가능성도 제기했다.


누리꾼들은 “인양전문가 이종인, 송옥숙 남편이구나”“인양전문가 이종인, 홍가혜랑 차원이 다르네” “”인양전문가 이종인, 우리 아이들 좀 구해주세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