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악동뮤지션 아이유 격돌, 실시간 차트 결과…1위 149시간동안
[헤럴드경제=이윤미 기자]악동뮤지션과 아이유가 격돌했다. KT뮤직에서 운영하는 음악사이트 지니(www.genie.co.kr)에 따르면, 4월3주차(4월11일-17일)동안 매일 낮 1시의 실시간 차트를 분석한 결과, 악동뮤지션의 ‘200%’와 하이포와 아이유의 듀엣곡 ‘봄 사랑 벚꽃 말고’ 가 치열하게 다퉜다.

실시간 차트란, 1시간 간격으로 음원의 다운로드와 스트리밍 합산 점수를 집계하여 매시 정각마다 반영되는 음원차트다.

1위에 오른 곡은 악동뮤지션의 ‘200%’와 피프틴앤드의 ‘티가 나나봐’ 였으며 하이포와 아이유의 듀엣곡 ‘봄 사랑 벚꽃 말고’는 2-3위자리를 넘나들었다. 


이로써 4월3주차(4월11일-17일) 총 6일간 1위에 오른 악동뮤지션의 ‘200%’는 지난주에 이어 2주째 주간차트 1위자리를 지켰다.

누적 시간으로는 149시간 동안 1위에 머문 것으로 나타났다. 뒤이어 하이포와 아이유의 ‘봄 사랑 벚꽃 말고’ 2위, 피프틴앤드의 ‘티가 나나봐’ 3위, 악동뮤지션의 ‘Give Love’ 4위, 에이핑크의 ‘Mr. Chu’ 5위 순으로 차트 상위권에 올랐다.


지니측은 “실시간차트는 가수의 신보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차트로 음악트랜드를 리딩하고 있다”며 “4월3주차는 달콤한 봄노래가 네티즌들에게 가장 인기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mee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