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단식ㆍ다이어트로 인한 영양부족ㆍ결핍 심각…식습관+비타민+운동 병행해야
[헤럴드경제=남민 기자] 간헐적 단식, 24시간 단식, 효소 단식 등이 유행인 만큼 비만이 아닌 사람이어도 비만관리를 위해 최근에는 남성과 여성이 단식 및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부족은 뼈나 몸의 이상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단기간다이어트로 살을 많이 뺐다고 하여 단순히 좋아할 수 만은 없다. 영양부족으로 나타나는 질병과 질환이 발생하지 않기 위해서는 올바른 식습관과 운동법 및 종합비타민, 영양제를 섭취하여 겨울철영양과 건강관리를 해 주어야 한다.

많은 여성들이 시도하는 다이어트는 남성과 청소년까지 잘못된 식습관 및 다이어트를 하기 때문에 이로 인해 영양이 부족해 면역이 떨어져 각종 질환이나 질병이 생길 수 있다. 최근 현대사람들이 겪고 있는 가장 흔한 영양부족증상 중의 하나인 빈혈증상은 다이어트단식으로 인해 영양이 부족하여 나타나는 증상이다. 철분은 혈액 색소 헤모글로빈의 중요한 구성요소이며 신체의 신진대사 과정에 관련된 많은 효소의 구성요소이다. 철분이 부족하게 되면 헤모글로빈의 부족으로 얼굴이 창백해지고 피로감을 쉽게 느끼며, 머릿결도 푸석푸석해지고 손톱도 잘 부러진다.

단백질, 칼슘, 비타민과 같은 영양소가 부족하게 되면 입 안에 혓바늘이 돋는 등의 잇몸 질환이나 골밀도가 감소되어 골절이 자주 일어나게 된다. 또한 다이어트식습관으로 인해 영양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탈모증상까지 나타날 수 있다.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금식을 하게 되어 단백질, 철분 등의 양양소 섭취 부족으로 탈모가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빈혈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여 빈혈의 원인인 철분부족을 해결해 주는 것이 좋다. 


단식 및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음식을 먹지 않는 잘못된 식습관보다는 영양균형이 잡힌 식단이나 음식, 운동을 병행하면서 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더욱 효과적이다. 영양균형이 잡힌 식단으로 주식은 현미, 잡곡, 통밀가루를 섭취하거나 비타민이 함유된 제철과일, 땅콩, 호두, 잣, 아몬드 등의 견과류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한 체지방은 쉽게 빠지지 않기 때문에 체지방을 분해하기 위해서 꾸준하게 다이어트운동이나 요가 등을 하여 운동에너지 소모량을 늘린다. 체지방을 줄이는 운동에는 무릎을 대고 팔 굽혀 펴기를 하거나 다리를 올리고 상체를 미는 다이어트운동이 있다. 스스로 운동을 하기 힘든 사람들은 비만 클리닉을 방문하여 체지방률을 계산해 보고 살이 찌는 원인과 해결방법을 파악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이외에도 남성과 여성의 건강관리를 위한 식습관으로 종합비타민 및 영양제를 꾸준히 섭취하여 부족한 영양관리를 보충할 수 있다. 20, 30대 여성건강관리를 위한 종합비타민제 2030 아프로디테 포 우먼은 젊은 여성에게 필요한 성분을 간편하게 한 알에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여성종합비타민이다. 여성종합비타민제에는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여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껍질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체지방을 감소시키는데 효과적이며,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 HCA의 식약처 기준 일일 권장 섭취량을 한번에 섭취할 수 있는 기능성 멀티비타민이다. 또한 20, 30대 남성건강관리를 위한 멀티비타민제 2030 아레스 포맨은 젊은 남성의 에너지와 피부 건강을 위한 클로렐라가 함유되어 있다. 클로렐라는 26가지 이상의 비타민, 미네랄이 들어 있고 특히 항산화 비타민인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E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항산화 영양소의 보고이다. 2030 아레스 포맨은 간편함과 멀티 기능성을 원하는 젊은 남성의 맞춤영양관리를 위한 남성종합비타민제이다.

이 밖에도 스페쉬는 40, 50대 여성, 남성 건강관리를 위한 연령별 비타민들도 출시되어 있으며, 우리 나라 사람들이 필요한 영양소에 맞춘 맞춤형 비타민, 영양제이다. 또한 W-STORE에 입점 되어 있어 직접 방문하여 구매할 수 있다.

비만관리를 위해 간헐적 단식이나 무리한 다이어트를 하는 것보다는 올바른 식습관과 종합비타민, 그리고 운동을 병행하여 체질개선을 하는 방법이 좋으며, 먹지 않는다고 해서 빠지는 것이 아니라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 주변 사람들에게도 면역력강화 등 건강관리에 필요한 남성ㆍ여성 건강기능식품을 선물해 보는 것이 어떨까?

suntopi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