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성형수술 후 모습을 미리 알 수 있다면

본격적인 겨울방학이 시작되는 12월 이맘때가 되면 성형외과는 수능을 끝낸 학생들로 특수를 누린다. 이처럼 겨울방학 기간 동안 성형수술이 급증하는 이유는 수능에 대한 해방감과 새로운 대학생활을 꿈꾸는 학생들이 겨울방학이라는 특성상 여유로운 회복기간 그리고 수험생들에게만 주어지는 수술 혜택 때문이다.

예비 대학생 임보경(19)양은 "그 동안 콤플렉스였던 코를 이번 겨울 방학을 통해 수술하기로 마음먹었고 이미 일산에 위치한 한 성형외과에 예약을 마쳤다"며 기대반 걱정반 이라고 말한다.

매년 겨울방학 때만 되면 나타나는 '수능성형', 하지만 무분별한 성형 풍조로 부작용을 겪거나 본인에게 맞지 않는 수술임에도 억지로 적용할 경우 만족도가 크게 떨어질 수 있다.

때문에 전문가들은 "불필요한 수술을 무리하게 진행 하기 보다는 콤플렉스 해결을 위한 교정 차원의 성형이 바람직하다"고 힘주어 말했다.

만약 성형수술에 대한 부담감이 있을 경우 보톡스나 필러와 같은 쁘띠성형을 먼저 해보는 것도 대안이 될 수 있다. 왜냐하면 성형 수술 전 자신의 수술 후 교정모습이 어떨지 먼저 알 수 있기 때문이다.

쁘띠성형은 성형수술과 비교해 비용이 저렴하고 시술이 복잡하지 않다. 필러의 경우 간단한 국소 마취 후 콧대를 높이는 코필러시술과 팔주주름제거를 하는 팔주주름시술 그리고 이마필러 등 볼륨이 필요한 부위에 시술하면 시술 직후 효과를 볼 수 있다. 게다가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중화제를 사용하여 필러를 녹인 후 재시술이 가능하다.

일산에 위치한 메디에스클리닉 의원 박광우 원장은 "필러시술은 성형수술과 동일한 효과를 얻을 수 있고, 교정비용도 성형수술에 비해 매우 저렴하며, 시술 직 후 일상생활이 가능하여 많은 학생들이 부담 없이 시술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박원장은 "필러 재제는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레스틸렌(서브큐)과 쥬비덤(볼루마)과 같은 필러는 유지기간도 2년 정도로 길며, 히알루론산 재제로 자연스럽게 흡수되어 인체에 안전하다"고 덧붙였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