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썬 리미티드] 파티플레이 최강자, 최초의 로봇'헬로이드'등장
버프 및 디버프 스킬로 팀플레이에 최적화 … 퀘스트 및 아이템 시스템 정비해 편의성 높여
● 장   르 : MMORPG
● 플랫폼 : PC온라인
● 개발사 : 웹젠
● 배급사 : 웹젠
● 서비즈 일정 : 정식 서비스 중
● 홈페이지 : sunonline.webzen.co.kr


웹젠이 자랑하는 장수 MMORPG 'Soul of the Ultimate Nation: Limited Edition(이하 썬 리미티드)'가 최초의 로봇 캐릭터 '헬로이드'를 추가했다.
신규 캐릭터 '헬로이드'는 기계와 철로 이루어진 로봇 캐릭터로, 게임 시나리오에서는 '에테르'에 의해 의식을 갖게 된 기계 로봇 군단으로 설정됐다. 건틀렛 형식의 전용무기 '에테르 블래스터'를 활용해 전투를 펼치는 근접 전투형 캐릭터로, 다수의 버프 및 디버프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파티플레이에서 뛰어난 능력을 발휘한다.
아울러 '헬로이드'는 캐릭터 육성 과정에 따라 적군 디버프 스킬에 특화된 '인베이더'계열과 아군 버프 스킬을 보유한 '가디언'계열로 육성할 수 있다. '인베이더'는 적군의 이동 속도나 공격력을 낮추는 스킬들이 주를 이루고, '가디언'은 사망한 아군을 부활시키거나 아군의 방어력을 향상시키는 스킬들을 주로 구사해 유저들의 반응이 뜨겁다.
'썬 리미티드'는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서 게임 초반 퀘스트의 이동 동선을 개편하고, 각 지역 별 미션 보상을 강화해 회원들이 보다 빠르게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도록 했다. 업데이트 이후 '브라키온' 대륙의 미션에서는 기존 보상인 장비아이템에 더불어 '눈꽃의 목걸이', '헬론의 반지' 등 고급 액세서리를 획득할 수 있게 됐고, '세리엔트 대륙'에서는 '정령의 반지' 등을 추가로 얻을 수 있다.

 

   
파티 위해 태어난 로봇 전사

일곱 번째 캐릭터인 '헬로이드'는 8등신의 인간형 캐릭터가 주를 이루는 '썬 리미티드'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로봇형 캐릭터로 일반 캐릭터들보다 1.5배 이상의 크기를 가지고 있다.
'헬로이드'는 건틀렛 형식의 무기 '에테르 블레스터'를 활용해 근접 격투를 구사하거나 에테르를 이용한 원소 공격을 할 수 있어 혼자서도 무리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하지만 스킬 구성 자체에 적군의 공격력을 낮추거나 아군을 지원하는 버프 및 디버프 스킬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발키리'처럼 상대적으로 강한 공격력을 갖춘 캐릭터나 '엘리멘탈리스트'와 같이 상대적으로 방어력이 약한 캐릭터들과 함께 파티 플레이를 즐길 때 더욱 주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캐릭터다.

 

   
'헬로이드' 역시 캐릭터 육성 과정에서 어떤 스킬에 스킬포인트를 투자하느냐에 따라 적군 디버프 스킬에 특화된 '인베이더'나 아군 버프 스킬에 특화된 '가디언'으로 육성할 수 있어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캐릭터를 육성하는 재미도 체험할 수 있다.
먼저, '인베이더'는 적군의 이동 및 공격 속도 등을 하향시키는 디버프 공격 스킬과 스턴, 넉백 등 상대의 행동에 제약을 주는 군중 제어 스킬들을 주로 구사해 상대적으로 공격력이 강한 캐릭터와 함께 할 때 더욱 효율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두 번째 스킬 계열인 '가디언'은 주변 아군의 공격력을 높이거나, 체력을 회복시키는 등 다양한 아군 버프 스킬을 보유하고 있어 파티원들의 방어력 및 공격력 등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다.

 

   
유저 편의 위한 대대적 정비

캐릭터 추가와 함께 일부 퀘스트의 이동 동선도 개편됐다.
퀘스트 이동 동선이 변경된 '브라키온 대륙'은 게임 접속 시 가장 먼저 만나게 되는 지역으로, 각 NPC들의 위치 및 퀘스트 순서 등을 고려해 개편한 퀘스트 동선으로 더욱 빠르고 효율적으로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업데이트와 함께 각 지역에서 수행할 수 있는 미션의 보상을 강화해 회원들이 더욱 쉽게 강력한 캐릭터를 육성할 수 있도록 했으며 미션 수행만으로 기존에 획득할 수 있었던 장비 아이템은 물론 고급 액세서리 아이템과 신규 액세서리 등도 얻을 수 있게 됐다. 
우선, '브라키온 대륙'에서 각 미션의 보스 몬스터를 퇴치할 경우에는 미션 반복 수행 및 아이템 수집 등을 통해 60%이상의 AC(지역 정벌)를 달성해야만 습득 할 수 있었던 '눈꽃의 목걸이', '헬론의 반지' 등 고급 액세서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세리엔트 대륙'에서는 각 미션의 보스 몬스터를 퇴치할 때마다 캐릭터의 능력 및 이동속도 등을 상향 시키는 신규 액세서리 '정령의 반지' 등을 일정한 확률로 제공한다.
이외에도 일부 클래스의 스킬 및 장비의 밸런스를 개선해 더욱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수 있도록 하고, 미션 및 포인트 랭킹 등으로 다른 회원과 경쟁할 수 있는 '월드랭킹' 에 점령전장 '자피르 격전지' 항목을 추가하는 등 회원들의 편의성 보완 및 게임성 강화를 위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올해로 서비스 7년차에 접어드는 장수게임 '썬 리미티드'는 오는 2014년에도 분기별 대형 업데이트를 실시할 것으로 알려져 더 큰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정광연 기자 gam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