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단언컨대 돌출입 으로는 취업하기 힘들다?

최근 돌출입이나 사각턱으로 인해 화난듯한 얼굴 외모가 타인에게도 좋지 않은 인상을 주지만, 취업에도 선입견을 줄 수 있어 외모 스트레스가 증가하고 있다.

돌출입은 다양한 원인이 있겠지만 치아가 앞으로 튀어나온 ‘치아돌출’인 경우과 잇몸뼈가 앞으로 튀어나온 경우, 그리고 잇몸뼈와 함께 치아도 함께 앞으로 튀어나온 경우가 대부분이다.

흔히 돌출입일 경우 웃을 때 잇몸이 드러나 보이기에 미관상 아름답지 않은 것은 물론, 입이 앞으로 튀어나오면 자신이 의도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무뚝뚝하고 화난 듯한 인상을 심어줄 수 있다. 이 때문에 최근에는 취업을 하기 위해 면접을 보면 외모 선입견으로 취업이 안될 경우 돌출입을 원인으로 생각하는 취업자들도 많아졌다.

또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각이진 턱선, 즉 사각턱의 모양 보다는 갸름한 턱선의 얼굴형을 선호하는 경향이 크기에 대부분의 여성들은 귀에서 턱으로 가는 윤곽선이 부드러운 인상의 달걀형 얼굴을 원하는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외모 콤플렉스는 질병은 아니지만 미용상의 이유로 치료를 하고 있는 추세다.

반면 주걱턱, 사각턱, 돌출입, 광대뼈, 안면비대칭 등과 같이 외모로 인해 사회활동이 상당히 위축되어 있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갖고 있는 안면윤곽수술에 대해서는 선입견을 버려야한다. 안면윤곽수술이란 크게 광대성형과 사각턱성형 두 가지를 말한다. 이 외에도 돌출입, 양악 등에 대한 다양한 수술들이 있지만 안면윤곽 수술 중 안전하면서 확실한 수술은 광대와 사각턱성형이 꼽힌다.

특히 돌출입의 치료에 대해서는 두 가지 의견이 있다. 하나는 치아교정으로 얼마든지 돌출입 치료가 가능하다는 의견과 근본적으로 안면윤곽이나 양악수술을 받아야 한다는 것이 그것이다. 두 가지 다 틀린 말은 아니다. 그러나 돌출입의 치료는 돌출입의 증상 즉 상태에 따라 달라지는 것이다. 최근에는 안면윤곽이나 양악수술을 상담하는 사례도 늘고 있어 성형외과적 방법을 선호하고 있다고 볼 수 도 있다.

게다가 광대뼈는 턱뼈와 더불어 얼굴의 윤곽을 잡아주는 중요 부위로, 동양인의 특성상 서양인보다 튀어나와 있고, 옆으로 퍼지는 경우가 많다. 최근에는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대략 1~2일이면 붓기 상태에 따라 외출도 가능하다.

에뜨성형외과 박흥식 원장은 “과거의 성형정보로 기회를 놓치는 사례가 있다. 과거와 달리 의료계는 보다 첨단화된 의료지원시스템을 통해 첨단 시술들을 선보이고 있으며 치아교정과 안면윤곽, 양악수술 등의 선택의 폭도 넓어졌다. 전문의와 충분한 수술법에 대한 상담을 한 후 선택하는 것이 치료 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