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몸이 편안한 한방 다이어트

추석 명절 고향집에서 가족들과 풍성한 밥상에 오랜만의 휴식으로 마음의 여유를 맘껏 누린 직장인 김ㅇㅇ 대리(여,28)는 갑자기 불어난 체중에 눈앞이 아찔해 졌다고 한다. 평소 앉아서 일을 보던 김 대리는 주로 복부가 불룩하게 나온 내장비만의 전형적인 케이스여서 조금씩 다이어트를 하고 운동을 하려 마음을 먹었지만 바쁜 회사 생활로 인해 실행해 옮기진 못하고 있었다. 아름다운 외모, 늘씬한 몸매의 우월한 유전자를 가진 엄친아, 엄친 딸들의 대거 등장으로 인해서 과체중인 비만환자가 설 자리가 점점 줄어드는 이 사회가 야속하기 짝이 없다고 한탄했다.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 혹은 단기간에 살을 빼려 하는 사람들이 주로 택하는 다이어트는 몸에 큰 무리를 주는 것들이 많다. 한 가지 음식만을 섭취하는 원푸드 다이어트, 무작정 굶는 단식은 작게는 요요현상이 오고 크게는 돌이킬 수 없는 정도로 건강을 해치게 된다.

다이어트한의원 혜화한의원 이효석 원장은 “욕심을 내고 단기간에 체중을 줄이기 위해서 하는 다이어트는 몸에 무리를 주게 되는데, 특히 위장을 상하게 만든다. 위장이 상하게 되면 인체는 자연적으로 체중이 불어나게 된다. 때문에 다이어트가 오히려 살을 찌우는 일이 되어 버리게 된다.” 라고 말했다.

이 원장은 “한방 다이어트는 몸에 무리를 거의 주지 않는다. 오히려 몸의 어느 부분이 약화되고 기능이 저하되면 살이 찐다고 보기 때문에 이렇게 기능이 떨어진 부분을 정상적으로 회복을 시켜주기에 살이 빠짐과 더불어 건강까지 유지할 수 있다” 고 말한다.

이 원장은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서 몸속에 쌓인 노폐물인 숙변을 제거하고 위장의 기능을 돕는 미체환을 통해서 다이어트의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고 전한다. 또한 다양한 한방 다이어트 프로그램 중 왕뜸 요법은 복부를 따뜻하게 해 줌으로써 기혈순환을 돕고 한약은 식욕을 억제하고 포만감을 주어서 한결 편안한 다이어트가 될 수 있다고 알려왔다.

이 원장은 “특히나 수험생, 직장인 같이 시간을 내서 운동을 하기 어려운 사람들도 한약을 복용하면 식욕이 억제되고 포만감이 생겨서 식탐이 줄게 되고, 운동을 따로 하지 않아도 인체 경락의 순환이 활발하게 활성화 되어 지방을 분해하기 때문에 한약복용과 프로그램을 받는 것만으로도 체중 감량이 된다” 면서 “게다가 부분적으로 지방이 축적이 된 곳은 지방분해침과 경피기주요법을 통해서 운동이 쉽지 않는 팔뚝, 옆구리, 허벅지의 라인을 살려준다”고 말했다.

몸속에 잔뜩 쌓인 노폐물과 숙변을 해독·배출시켜 주지 못하는 다이어트는 마치 기름때가 잔뜩 끼인 엔진은 그대로 두고 차체만 광이 나게 닦는 것과 같다.

한방 다이어트는 몸을 편안하게 해 주고 몸속부터 개선을 시켜준다. 때문에 인체스스로 건강한 신체를 만들면서 살을 빼주기에 바람직한 다이어트 방법이라 할 수 있다.

이정환 기자/leej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