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코리아본뱅크, 휜다리 교정용 이종골이식재 식약청 허가
[헤럴드경제=최재원 기자] 근골격계 바이오시밀러 기업 코리아본뱅크(대표 심영복)는 휜 다리 교정 수술에 사용되는 이종골 이식재인 인터그래프트 웨지 블락 (INTERGRAFT WEDGE BLOCK, 이하 웨지 블락)의 첫 국산화 개발에 성공, 식약청 제조품목허가를 받았다고 28일 밝혔다.

품목허가를 완료한 해당 제품은 휜 다리를 교정하기 위해 뼈 일부를 제거하고 대신 삽입하는 이종골 이식재로 수요에 비해 공급이 부족했던 동종골보다 안정적인 물량확보가 가능하고 치료효과가 떨어졌던 합성골 보다 치료효과가 우수한 장점이 있다.

이번 제품의 식약청 허가를 계기로 생체 유래 이종골 소재 웨지 블락의 대량공급이 가능해져 휜 다리 교정수술이 필요한 환자들의 치료효과가 크게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 제품의 안정적인 공급이 가능해짐에 따라 가격 안정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휜 다리는 미용상 보기 좋지 않은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무릎관절에 무리를 줘 결국 몸 전체 밸런스를 깨뜨리고 나이와 무관하게 퇴행성 관절염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수술적 치료가 필요하다.

코리아본뱅크 관계자는 “이번 인터그래프트 웨지 블락 제품의 국내 첫 허가를 계기로 휜 다리 치료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이라며 “제품 수요증가로 인해 자사 매출도 크게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jwchoi@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