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상체비만 다이어트, 한 끗 차이로 글래머러스한 몸매로!
날씬한 다리, 글래머러스한 상체는 모든 여성들이 꿈꾸는 이상적인 몸매다. 그러나 도가 지나쳐 상체에만 지나치게 살과 근육이 집중되어 버린 경우 상체비만이라 불리며 고민거리로 전락하고 만다.


상체에 쉽게 살이 찌는 체질은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글래머러스한 예쁜 몸매가 될 수도, 둔하고 답답해 보이는 상체비만이 될 수도 있다. 하체비만과는 다른 방법으로 관리해야 하는 만큼 주의가 필요한 것도 사실. 한 끗 차이로 글래머로 변신하는 상체비만 다이어트 방법을 알아보자.


하체 근육을 단련하자
유전이나 출산, 과식 등 상체비만의 원인은 다양하다. 그러나 상체비만인 사람들을 살펴보면 근본적으로 몸에 열이 많고 소화력이 좋으며 운동을 싫어하는 경향을 가진 경우가 많다. 살이 물렁한 체질이며 다리가 가늘고, 살이 빠지더라도 다리 먼저 빠지며 상체는 잘 빠지지 않곤 한다.


이러한 경우 상체 운동만을 실시하다가는 근육이 더욱 발달되어 상체가 훨씬 커질 수 있다. 게다가 운동을 그만두면 근육이 늘어지고 지방이 쌓여 더욱 난감해진다. 평소 유산소 운동과 하체 운동, 하체 근력 운동에 신경 써서 다리 근육을 키우고 하체를 강화시켜줄 필요가 있다.

 


규칙적 습관을 들이자
상체비만인 사람들은 몸이 쉽게 붓는 경우가 많다. 어깨나 목, 팔 등 림프관이 많은 부위를 마사지해주며 반신욕, 족욕으로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혈액순환을 돕는 것이 좋다. 매일 규칙적인 수면 패턴을 지키고, 적절한 운동을 하는 것은 필수. 물렁한 살인 만큼 쉽게 빠질 수 있기 때문에 희망을 가지고 꾸준히 규칙적인 생활을 지속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과식과 폭식은 다이어트의 적인 만큼 반드시 아침식사를 비롯해 매 끼니를 정해진 시간에 챙겨 먹도록 한다. 음식을 천천히 먹고 몸에 독소를 발생시키는 스트레스는 즉시 해소해야 스트레스성 폭식을 예방할 수 있다. 명상 등을 통해 마음을 평화롭게 유지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감비 다이어트(www.365sline.com) 전문가는 “사람들은 제각기 몸의 체질이 다르기 때문에 남들이 효과를 본 방법이라고 해서 무조건 따라 하는 것은 같은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자신의 체질을 알고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꾸준히 실천할 수 있는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조언했다.


한의학 박사들이 연구 개발한 감비 다이어트는 사상 체질에 입각해 맞춤 다이어트 방식을 제안하며, 근본적인 체질 개선을 통해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로 바꿔준다. 때문에 요요현상이나 부작용이 없다는 것이 특징.


상체비만, 하체비만 다이어트는 그 체질과 방법이 다른 만큼 다이어트 방법도 달라질 수 밖에 없다. 따뜻한 봄이 오기 전에 내 체질에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아 글래머러스한 몸매로 변신을 꿈꿔보는 것은 어떨까.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