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애인 없는 것도 서러운데...싱글족 일찍 죽는다
[헤럴드경제=채상우 인턴기자]혼자 사는 싱글족이 결혼 생활을 하거나 애인이 있는 사람들보다 중년기 사망률이 높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영국 일간지 텔레그라프(Telegraph)는 지난 12일(현지시간) 미국 듀크 대학 의학센터 연구팀이 1940년대에 태어난 남녀 4802명을 대상으로 조사해 ‘행동의학회보(Annals of Behavioral Medicine)’에 게재한 연구결과를 보도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결혼 경험이 없거나 애인과 장기간 안정적 관계를 맺어본 적 없는 사람들은 중년기 조기사망률이 일반인들의 2배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를 진행한 이레느 시글러 박사(Dr.Ilene Siegler)는 "함께 할 파트너가 있으면 감정적으로나 신체 기능적으로 필요한 사회적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이것이 사람의 건강과 수명에 매우 중요한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이전의 연구에서도 싱글인 사람들이 우울증이나, 자살시도, 알코올 및 약물 중독에 쉽게 빠진다는 조사가 있었다. 핀란드 산업보건연구소(Finnish Institute of Occupational Health)가 2012년 3월에 보고한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독신자들은 누군가와 함께 살고 있는 사람들에 비해 항우울증 약을 80% 더 많이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doubleu@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