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경제=이지웅 기자] KRX국민행복재단(이사장 김봉수)은 JA Korea(회장 김태준)와 함께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경제ㆍ금융교육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금융기관과 학계 등 실무경험이 있는 전문강사단이 진행하는 이번 경제금융교육은 사회생활에 필요한 자산과 예산계획, 저축과 지출, 대출, 투자, 재무설계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이번 교육은 전국 대학생 1200명을 대상으로 11월 3ㆍ10일(서울), 10ㆍ17일(광주), 12월 1ㆍ8일(대전) 등 총 6회(회차별 200명)에 걸쳐 각 2일간(16시간)의 워크숍 형태로 진행된다.
KRX국민행복재단은 경제교육 참가학생을 대상으로 ‘취업 및 결혼, 내집마련, 자녀교육 및 노후대책 등 인생시기별 재무설계 및 독창적인 금융테크놀러지’를 제시하는 프리젠테이션 대회를 개최해 상장과 소정의 장학금을 지급한다고 설명했다.
참가자격은 전국의 대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JA Korea 홈페이지 www.jakorea.org)를 통해 신청가능하다.
재단관계자는 “사회진출을 앞두고 있는 대학생들이 꼭 알아야할 생활경제지식을 배우고, 미래의 인생설계도 직접 세워 봄으로써 건강하고 합리적인 사회인으로 성장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plato@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