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추석 음식 칼로리표 “무심코 집어 먹다간 재앙이…”
추석 음식 칼로리표

[헤럴드생생뉴스] 연휴 동안 무심코 집어 먹는 추석 음식들의 칼로리는 얼마나 될까.

대부분 평소보다 특별히 많이 먹지 않는데 살이 찐다고 불평 하지만, 사실 음식을 준비하면서 조금씩 자주 먹는 습관은 오히려 칼로리 섭취를 늘리는 격이 된다. 또 추석 음식들은 기본적으로 열량이 높은 것들이 많아 몸매관리를 위해서는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대목동병원(병원장 김광호)은 24일 여성들의 비만 예방을 위한 ‘추석 음식 칼로리표’를 발표했다.

추석 음식 칼로리표에 따르면 송편 4개는 밥 반공기에 해당하고 떡산적 3개는 너끈히 밥 1공기를 대체할 수 있다. 또한 식혜 한잔 역시 5/6공기만큼의 칼로리를 차지해 놀라움을 자아낸다.

전혜진 이대목동병원 교수(가정의학과)는 “추석은 전통적으로 고영양식을 먹으면서 다가올 겨울을 준비하던 시기여서 고열량, 고칼로리 음식들이 많다”며 “조금씩 집어 먹는다고 안심하지 말고 자신이 섭취하는 추석 음식의 칼로리를 계산해서 먹는 양을 조절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이어 “여성의 경우 음식을 준비하며 무의식적으로 음식을 먹기 때문에 자신도 모르게 과식을 하게 되는 경우가 상당수다”며 “자신의 칼로리 섭취량을 조절하면 추석 연휴를 비만 걱정 없이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onlinenews@heraldcorp.com


▲추석 음식 칼로리표

자료=이대목동병원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