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네오엠텔, 씨티앤티의 약속어음 발행 무효 판결에 초강세
[헤럴드경제= 강주남 기자] 네오엠텔이 씨티앤티의 약속어음 발행 무효 판결 소식에 초강세다.

22일 오전 10시41분현재 네오엠텔은 9.79% 상승한 2850원을 기록중이다.

네오엠텔은 전일 장 장료후 공시를 통해 “씨티앤티의 약속어음 발행 무효 판결”을 받았다고 밝혔다.

네오엠텔은 휴대폰, 디카, PMP 등의 디지털장치에 쓰이는 임베디드(Embedded) 그래픽 소프트웨어의 개발 및 부가서비스 제공 사업과 이동통신사를 대상으로 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및 콘텐츠 제공 사업을 하고 있다. 모바일용 3D엔진 개발업체 리코시스를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최대주주는 윤성균 외(12.58%).

이에 앞서 네오엠텔은 지난 16일 기존 가전제품 GUI(그래픽사용자환경)에 비스크립트 코드(C++)를 이용, 고품격 GUI로 전환시킬 수 있는 ‘스크립트 코드 변환장치에 관한 특허’ 기술을 획득했다.

이 기술은 네오엠텔이 2년전 저사양 가전제품의 고품격 GUI 구현을 위해 개발해 출시한 ‘스맥스 네이티브’에 응용된 기술로 비스크립트 언어에 익숙한 개발자에게 편리한 개발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기존 스크립트 방식에 C++ 비스크립트 방식의 특징을 결합해 GUI 성능과 효율성이 보장된다.

이에 따라 △오류추적 가능 △시스템과 동일한 C++ 언어로 유지 보수 용이 △글로벌 디자인 소프트웨어 지원에 따른 협업 용이 △다양한 GUI 컴포넌트 제공으로 인터랙티브한 GUI 효율성 개선 등의 장점을 지녔다.

/namk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