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생생코스닥>SNS관련주, 민주통합당 모바일 투표 포함한 ‘결선투표’ 실시 소식에 강세
[헤럴드경제= 강주남 기자] 소셜네트워크(SNS) 관련주들이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후보의 ‘결선 투표’ 수용 소식에 동반강세다.

18일 오전 9시 36분현재 나오콤은 가격제한폭까지 올라 1만 350원을 기록중이다. 코원도 11.43% 오른 249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루온 5.85%, 필링크 3.22%, 케이아이엔엑스 3.83%, 가비아 3.81%, 인포뱅크 1.78% 등 SNS관련주가 동반 오름세다.

민주통합당은 전날 오는 8월25일부터 9월23일까지 전국을 13개 권역으로 나눠 순회 경선을 벌이고, 모바일 투표도 권역별 투표를 순차적으로 실시해 순회 경선 때마다 합산 발표한다는 내용의 경선 방식을 확정했다. 전국 순회경선 및 완전국민경선제로 경선을 치르되, 과반수 득표자가 없을 경우 1위와 2위를 놓고 다시 결선투표제를 도입하는 방안을 의결했다. 결선투표는 현장투표와 투표소투표, 모바일 및 인터넷 투표 등 3가지 방법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나우콤은 문용식 전 대표이사가 문재인 캠프에 합류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로 직행했다. 문재인 캠프는 전일 선거대책위원회 산하에 ‘디지털캠페인본부’와 ‘온라인대변인’을 두기로 하고, 문용식 전 대표를 디지털캠페인본부장 겸 온라인대변인으로 임명했다고 밝혔다.

/namk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