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2NE1, 7개국 10개 도시 월드 투어 개최 ‘韓 걸그룹 최초’
걸그룹 2NE1이 국내 걸그룹 최초로 첫 월드투어 ‘뉴 에볼루션(NEW EVOLUTION)’을 전격 개최한다.

2NE1은 오는 7월 28일과 29일 서울 올림픽 체조경기장에서 열리는 한국 공연을 시작으로 아시아는 물론 미주, 유럽 등 7개국 10개 도시에서 월드투어를 개최한다.

그 동안 K-POP 열풍으로 월드투어를 개최하는 남자그룹은 있었지만 걸그룹 중에는 시도를 한 사례가 없어 이번 2NE1의 투어가 더욱 눈길을 끈다.

지난해 2009년 데뷔 이후 발표하는 곡마다 큰 사랑을 받아 온 2NE1은 지난해 MTV IGGY 선정 ‘세계 최고의 신예밴드’로 선정되는 것은 물론 프랑스 한류팬이 가장 좋아하는 걸그룹 1위를 차지하는 등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특히 지난해 열린 2NE1의 첫 단독콘서트는 걸그룹 공연에서 보기 힘든 파워풀한 무대매너와 모든 관객이 따라 부를 수 있는 히트곡 퍼레이드로 대성황을 이뤘으며, 그 열기는 일본까지 이어져 데뷔와 함께 7만 명을 동원하는 아레나 투어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YG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2NE1의 월드투어 ‘뉴 에볼루션’은 말 그대로 지난 단독콘서트보다 더욱 진화된 무대와 멤버들의 기량을 선보일 수 있는 공연이 될 것이다”라며 “함께 하기로 한 스태프 한 명 한 명 세계적인 팝스타들의 공연을 담당했던 이들이다, 앞으로 그 면면을 순차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현재는 7개국 10개 도시로 예정돼 있으나 2NE1의 월드투어 소식을 접한 해외 관계자들의 요청으로 공연 지역이 추가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한편 2NE1의 월드 투어 콘서트 티켓 예매는 오는 6월 26일 지마켓을 통해 오픈된다.



유지윤 이슈팀기자/ ent@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